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로컬경제] 더블린 키포인트 학원 여름 캠프

2015-05-22 (금)
크게 작게

▶ 개인맞춤식 교육으로 차별화 시도한다

▶ 6월15일 시작, SAT/ACT집중반 운영

유타 대학에서 대학원생들을 지도했던 교수가 지난해 트라이밸리 지역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하는 학원을 운영하고 싶다며 더블린에 오픈한 방과후 교육기관인 키포인트 학원(원장 스캇 장).

학원을 처음 오픈할때부터 영리중심의 경영이 아니라 SAT성적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학생 개개인의 해당 과목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가를 철저히 분석한 후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의하는, 개인맞춤식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 각자의 성취도를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하는 학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스캇 장 원장은 평소 갖고 있던 교육에 대한 열정때문에 대부분 연구원과 교수 등으로 일하다가 중∙고등학생들에게 자신이 갖고 있던 공부하는 노하우와 실력향상을 위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학원사업에 발을 내디뎠다고 한다.


그러기에 트라이밸리 지역의 커뮤니티를 위한 애프터스쿨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키포인트 학원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과목(SAT, ACT, AP 과목, 즉 English, Math, Chemistry, Biology, Physics, History)들을 중심으로 개인 혹은 소그룹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장 원장은 아이들에게 일괄적인 또는 무작정 암기식의 교육방법을 택하지 않고 있다. 학원의 이름이 말하고 있듯이 각 주제에서 요구되는 ‘키 포인트’를 설정하여 이를 기반으로 주변을 쌓아가는 방식의 교육을 취하고 있다.

이런 교육방식과 경영이념을 꾸준히 실천하다 보니 최근 지역 학부모들은 키포인트 학원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 학원비가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자질을 갖춘 교사들을 채용하며 학생들 관리를 철저히 해준다는 평가가 옐프(Yelp)에도 올라온 학원평가이다. 이와 때를 맞춰 키포인트 학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6월15일부터 8월15일까지 섬머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집중적인 강의를 실시하는 학생 개인별 맞춤식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초부터 새로 바뀌는 SAT에 따라 이번 여름캠프를 앞두고 현재의 9, 10학년의 학생들에게는 가능한 ACT를 선택하도록 권유하고 있는 가운데 SAT 캠프와는 별도로 ACT 집중반을 매일 4시간씩 주 5일, 주 4일, 주 3일, 주 2일 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특히 주 3일반은 내년 혹은 후년도 ACT 를 목표로 하는 현재 9학년 생을 위해 설정한 class로 주 3일 동안 강의 만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0학년 이하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Common Core State Standard에 맞춰 진행하지만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만 따로 들을 수 있도록 허용한다. 영어의 경우 9-10학년을 위한 PSAT/PLAN반과 5-10학년이 함께하는 북 클럽 클래스, 리딩 클리닉, 롸이딩 클리닉 등도 운영되며 수학은 Pre-Algebra, Algebra, Geometry, AlgebraII반을 운영한다.

키포인트 학원의 주소와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주소:6850 Regional St., Ste.200, Dublin, CA
문의:925-999-8232


<이광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