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영적 순례 참가 대학생 모집

2015-04-14 (화)
크게 작게

▶ PCUSA, 22일 접수 마감

미국 최대 장로교단인 미장로교(PCUSA·The Presbyterian Church USA) 교단이 올 여름 대학생을 대상으로 5일간 실시하는 영적 순례(Five-Day Spiritual Pilgrimage)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5일간의 대학생 영적 순례는 노스캐롤라이나의 몬트리트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리는 몬트리트 유스 컨퍼런스 기간 중인 6월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것으로 평가회 등을 포함해 전체 프로그램은 6월12~20일까지다.

센터에서 북동쪽 70마일 거리에 위치한 마운틴 투 씨(MST·Mountain to Sea) 트레일 구간에서 펼쳐지는 영적 순례 참가자들은 트레일을 함께 걸으며 산속에서 해먹으로 야영을 하며 일정을 이어간다.


참가자들은 또한 기독교인의 영적 각성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이는 성 어거스틴의 명언으로 알려진 ‘보행(步行)으로 해결된다’는 의미의 ‘Solvitur Ambulando’의 개념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전국에서 참가자 12명만 선발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신청마감은 이달 22일이고 선발된 참가자는 30일 발표한다. 신청서는 PCUSA의 대학생 사역 프로그램인 유커크(UKirk) 네트웍 웹사이트(www.ukirk.org/index.php/conferences/2015-pilgrimage)에서 내려 받으면 되고 모든 문의는 전자우편(pilgrimage@ukirk.org)으로만 가능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