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액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잭 켄트 쿡 재단’이 현재 미국내 7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도 ‘영 스칼러스(Young Scholar) 장학생’을 모집한다.
영 스칼러스 장학 프로그램은 재단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우수 인재를 사전 발굴해 개인의 특성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선발되면 8~12학년까지 5년 동안 대학 진학에 앞서 필요한 모든 교육비용을 100% 지원받는 것은 물론, 대학 및 대학원 학비까지 총 15년간 수십만 달러 규모의 교육비를 지원받게 된다. 8~12학년 과정에는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모든 과외수업에 필요한 재정 지원 혜택을 비롯, 원한다면 사립학교 학비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연 가구소득 6만달러 미만인 7학년생으로 6학년 학과목 성적이 평균 A학점이어야 한다. 단, 특기생은 학과목 성적 기준에 미달되더라도 상관없다. 영 스칼러 선발은 가정의 재정형편, 가정내 대학 재학생 수, 부양가족 수, 학습장애 자녀 여부, 지역별 생활비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심사한다.
신청 마감은 4월14일이며 신청서는 웹사이트(www.JackKentCookeFoundation.org)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경하 기자>
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