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봉사로 글로벌 리더십 함양
2014-06-19 (목)
APPA, UN 청소년 캠프 참가자 모집
유엔 자문회원 국제기구인 APPA(평화나눔공동체·대표 최상진)와 GCS 인터내셔널(조정원 총재)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 봉사활동 및 리더십 연수 캠프가 올 여름 진행된다.
미국과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2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프는 워싱턴 DC 평화나눔공동체 센터에서 실시되며 23일부터 미 의회 사무실 방문, 국제기구 및 연구소 세미나 참석, 노숙자 급식,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청소년들은 일주일 단위로 정해진 ‘유엔 세계 난민의 날’ ‘유엔 세계약물남용 및 불법거래 퇴치의 날’ ‘유엔 세계 인구의 날’ ‘유엔 넬슨 만델라의 날’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리더십 훈련을 받는다.
최상진 대표는 “여름 방학을 통한 봉사활동은 글로벌 리더십 훈련에 가장 좋은 경험”이라며 “대학 진학은 물론 유엔, 국제기구, 정부 등에 취업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유엔 총회 등록비, 호텔 숙식 등을 포함해 1인당 450달러. 2회 이상 APPA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100달러 할인된다.
8월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유엔청소년세계대회 참가도 가능하며 등록비는 980달러.
참가자들에게는 유엔 MDGs 훈련 수료증 및 유엔국제분쟁해결 훈련 수료증, 50시간의 봉사 크레딧이 수여되며 유엔 청소년 총회 참가자는 유엔 청소년 대표단 임명장을 받는다.
일반 캠프 참가자는 신청서를 구해 작성한 뒤 우송하면 되고 유엔청소년세계대회 참가자는 www.gledkorea.com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문의 (571)259-4937
<이병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