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아이들 놀 곳 많고 분위기 있는 샵도 많고…

2014-04-11 (금)
크게 작게

▶ ■ 풀러튼 동네 나들이

▶ 다운타운엔 유명한 재즈클럽 & 카페, 주말 브런치 명소와 티 라운지도 즐비

아이들 놀 곳 많고 분위기 있는 샵도 많고…

브런치 맛있기로 유명한 풀러튼 다운타운의 명소 리알토.

아이들 놀 곳 많고 분위기 있는 샵도 많고…

아이들이 한가롭게 뛰어놀기 좋은 동네 놀이터. 풀러튼 휘슬러 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다.

한인이 많이 거주하는 OC, 그 중에서 풀러튼(Fullerton)은 미국 내 ‘풀러동’이라는 애칭이 붙여질 정도로 한인들이 대거 거주하는 지역이다. 주거 지역인 만큼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외 및 실내 놀이터도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주택가를 살짝 벗어나 하버 길로 나가면 채프맨 애비뉴(Chapman Ave.)와 커먼웰스 애비뉴(Commonwealth Ave.) 주변으로 아기자기한 레스토랑과 샵이 모여 있는 다운타운 풀러튼이 자리 잡고 있다. 요즘 같이 화창한 날씨에는 토요일에 한가하게 브런치를 즐기거나 커피 한 잔 투고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자녀들과 함께 가볍게 나들이 가기도 좋다.


■자녀들을 위한 놀이터

▲이스트풀러튼 리틀리그(East Fullerton Little League)


커다란 천막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는 이 공원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기구들이 가득하다. 어린 자녀들을 가진 부모들이 이 공원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공원이 큰 도로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아이들이 찻길로 뛰어나갈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여름에는 다양한 라이브 콘서트도 펼쳐진다.

560 E. Silver Pine, Fullerton, CA 92831, (714)879-3855

▲마이 기글 플레이스(My Giggle Place)

꽤 넓은 장소에 다양한 나이의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가득한 실내 놀이터다. 어린 자녀들의 생일파티나 특별한 모임들을 위한 장소로도 일품이다.

160 E. Imperial Hwy. Fullerton, CA 92835, (714)525-7529

▲휘슬러 초등학교

학군 좋기로 유명한 풀러튼 애머리지 하이츠(Amerige Heights) 초등학교인 휘슬러 초등학교(Robert C. Fisler Elementary School) 놀이터는 주말에는 일반에 오픈된다. 탁 트인 야외공간 안에 미끄럼틀과 그네 등 추억의 놀이기구들이 가득하다. 휘슬러 초등학교 인근에는 미니 암벽등산과 철봉 등을 갖춘 동네 놀이터도 곳곳에 위치한다.


1350 Starbuck St. Fullerton, CA 92833


■다운타운 풀러튼

주거 지역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다운타운 풀러튼에는 역사적인 랜드마크들이 옛 시절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옛 건물들은 도시 전체에 고전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하지만 정적인 분위기와 함께 시끌벅적한 도시 라이프도 살아 있다.

풀러튼 다운타운 곳곳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에서는 재즈와 리듬 앤 블루스 등 다양한 음악 라이브 쇼가 펼쳐진다. 이들 라이브 공연은 주말에는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데, 타운 전체가 늦은 밤까지 열기가 가시지 않는 열정의 도시로 변신한다.

▲스티머스 재즈 클럽 & 카페(Steamer’s Jazz Club & Cafe)

풀러튼 다운타운의 유명한 라이브 재즈 클럽이다. 감미로운 재즈 음악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 라이브 밴드의 연주가 로맨틱하면서도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138 W. Commonwealth Ave. (714)871-8800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Old Spaghetti Factory)

화려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도 즐기고 동시에 맛좋은 스파게티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아주 ‘착한’(?) 가격도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가족, 친구들과 단체로 찾기에도 좋다.

110 E. Santa Fe Ave. (714)526-6801

▲켄트로(Kentro)

그리스 음식은 왠지 한인들 입맛에 안 맞을 것 같다고? 켄트로에서는 동양인 입맛에도 꼭 맞는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와 고기요리를 맛볼 수 있다.

100 S. Harbor Blvd. #A, (714)278-0944

▲리알토 카페(Rialto Cafe)

이미 풀러튼 다운타운의 명소로 자리 잡은 리알토 카페는 맛좋은 브런치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기 좋은 곳이다. 오믈릿과 팬케익, 다양한 종류의 달걀요리, 토스트 등이 매우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108 W. Wilshire Ave. (714)525-5111

▲트랭퀼 티 라운지(Tranquil Tea Lounge)

다양한 종류의 오개닉 티와 음료 전문점으로 간단한 샐러드와 식사도 판매한다. 특히 오개닉 티는 너무 종류가 많아 무엇을 골라야 할지 즐거운 고민에 빠진다. 코코넛 그린 티와 초컬릿 그린 티, 피냐콜라다 티는 반드시 마셔볼 것을 권한다.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06 W. Wilshire Ave. (714)869-3577

▲풀러튼 다운타운 벼룩시장

풀러튼 다운타운에서는 아트쇼와 라이브 공연 등 거의 매달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풀러튼 주민들은 물론 타지역 주민들의 발길도 이어진다. 이 중에서도 특히 매달 첫 번째 토요일에 펼쳐지는 벼룩시장은 수공예 의복과 빈티지 앤틱, 액세서리 등 독특한 상품을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외에도 파머스 마켓과 앤틱 마켓도 함께 들어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것이다.

115 S. Harbor Blvd. Fullerton, CA 92832, (714)680-9882


<홍지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