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들을 위한 파티 플레이스
▶ 척키 치즈·컬러 미 마인·더 쿱 등 피자·파스타 등 먹거리와 게임기 구비, 롱비치 수족관 친구 초대 슬립오버 가능, 아동박물관에서 교육적인 파티 열 수도
파티 도우미가 파티의 모든 것을 준비하고 진행해 주므로 부모 입장에서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좋다.
파티에 온 자녀들의 친구들을 위해 정성스런 선물을 준비하면 센스만점 파티 호스트가 된다. 펜 등의 문구용품을 정성스럽게 포장해 구디백을 만드는 것도 좋다.
■짐머 칠드런스 뮤지엄
LA의 뮤지엄 거리(Museum Row)에 위치한 짐머 칠드런스 뮤지엄(The Zimmer Children’s Museum)은 LA 유일의 어린이 & 가족 전용 뮤지엄으로, 자녀들의 놀이와 학습, 상상, 체험이 모두 가능한 곳이다.
2층으로 구성된 짐머 칠드런스 뮤지엄은 어린이들이 무대에서 직접 스타가 될 수 있는 맨 티어터(Mann Thater)와 미니어처 공항을 체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에어포트(Discovery Airport), 다양한 문화의 음식을 직접 서브할 수 있는 블루 베이글 카페(Blue Bagle Cafe) 등 11개의 섹션으로 나눠져 있으며, 생일파티도 매우 특별하게 열린다.
기본 파티 옵션으로 약 2시간 동안 파티 룸에서 파티 도우미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짐머가 특별히 마련한 초대장이 마련된다. 여기에 추가로 뮤지엄 전체를 독점으로 관람하거나 아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본 파티는 퍼블릭 아워 2시간으로 300달러(최대 인원 30명), 400달러(최대 인원 50명)이며, 프라이빗 아워에는 575달러(65명까지) 퍼블릭 1시간, 프라이빗 1시간 파티를 진행할 수 있다. 특별 옵션은 일요일 오전 10시~정오 두 시간에 875달러(최대 100명), 혹은 1,500달러(200명)으로, 전체 뮤지엄을 독점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아트 프로젝트나 풍선으로 동물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클리터 타투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추가요금을 내면 전문 파티 사진사와 컬러 데코레이션과 페이퍼 구즈(paper goods) 등을 제공한다.
▲주소와 전화번호
6505 Wilshire Blvd. #100 LA, CA 90048, (323)761-8984
▲자세한 내용
http://www.zimmermuseum.org/
■컬러 미 마인
자녀들에게 재미있는 생일파티도 선사하고, 동시에 창조적 감성을 심어줄 수 있는 장소로는 컬러 미 마인(Color-Me-Mine)이 안성맞춤이다. 이색 도자기 체험 프랜차이즈 스튜디오인 컬러 미 마인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에 160여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초벌구이 된 다양한 세라믹 중 직접 디자인을 선택한 뒤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고 구워냄으로써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창조의 기쁨과 예술가적 체험을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린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컬러 미 마인은 온 가족을 위한 새로운 문화생활과 예술창조의 체험을 통한 여가활용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이들을 위한 생일파티와 브라이들 샤워, 각종 펀드레이징 행사 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생일파티는 기본적으로는 2시간이지만 그 이상을 원할 경우 미리 신청할 수 있다. 각 사람당 10달러(10명 이상, 디파짓 100달러)에 기본 페인팅 및 크리에이팅 패키지를 제공한다.
서플라이로는 특수 물감과 스펀지, 스탬프, 스텐실, 붓 등이 제공되며 전문 스태프들이 도자기에 색칠을 하는 과정에서부터 청소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완성된 도자기는 컬러 미 마인 스태프들 글레이징과 굽는 과정을 통해 완벽한 도자기로 완성되며 1주일 뒤 픽업할 수 있다.
▲주소와 전화번호
233 A South Beverly Dr. Beverly Hills, CA 90212, (310)247-1226
▲자세한 내용
http://www.beverlyhills.colormemine.com/
■더 쿱
아무리 사랑하는 자녀들이라도 가끔씩 자녀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것이 부모들의 심정일 것이다. 스튜디오시티에 위치하는 더 쿱(The Coop)은 자녀들에게 ‘지친’(?) 부모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이 세심하게 제공되는 장소다.
2,600스퀘어피트의 플레이 에리어에는 디스코 플로어(disco floor)와 플래스틱 볼 피트(plasticball pit), 바운서(Bouncer) 등 아이들이 열광할 시설이 가득하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동안 부모들은 한 곳에 마련된 카페에서 맛 좋기로 소문난 브런치, 라테와 카푸치노를 우아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2008년, 하이힐을 ‘사랑’하는 세련된 두 명의 어머니들에 의해 시작된 더 쿱은 어머니들에 의해 시작된 공간인 만큼 부모들의 필요를 세심하게 채워주는 시설들이 많다. 예를 들면 맛좋은 카페와 ‘와이-파이’(Wi-Fi)다. 아이들이 체육관에서 마음껏 뛰어놀 때 어머니들은 랩탑을 가져와 자유롭게 일을 하거나 볼 일을 볼 수 있다.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는 7가지의 정원이 있다. 가족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다.
기본 파티 옵션은 595달러(아이 15명, 어른 35명까지)로 두 시간 프라이빗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생일의 주인공인 자녀와 형제들에게는 무료 리턴 패스가 제공된다. 2명의 도우미가 셋업과 청소를 제공하며 무료 주차장 사용권도 제공된다. 또 다른 기본 옵션은 750달러로 2시간의 프라이빗 플레이 타임과 함께 미디엄 치즈피자 3개와 아이들을 위한 주스, 수소 풍선 24개, 페이퍼 구즈와 냅킨, 접시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주소와 전화번호
11118 Ventura Blvd. Studio City, CA 91604, (818)760-9613
▲자세한 내용: thecoop-la.com
■댄 더 맨 수퍼 키즈
뭔가 이색적인 파티를 원한다면 미래의 체조 꿈나무들을 위한 체육관에서의 파티가 어떨까.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수영장을 갖춘 체육관인 댄 더 맨 수퍼 키즈(Dan The Man Super Kids)는 활동적인 아이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파티장소다. 일반 놀이터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트램펄린(Trampoline)과 밸런스 빔(평균대), 폼이 가득 들어 있는 피트, 인조 암벽과 로프 사다리벽 등 모험을 즐기는 아이들을 매료시킬 재미있는 시설이 가득하다. 아이들은 운동신경을 기르는 것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맨십을 기르게 된다.
파티 옵션 및 가격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기본 옵션은 최대 인원 25명으로, 파티 리더로 수퍼키즈(Superkids), 수퍼 스태프 멤버(Super Staff Member), 혹은 댄 더 맨(Dan the Man)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수퍼비즈와 수퍼 스태프 멤버는 650달러, 댄 더 맨은 850달러다. 인원 추가 때 10명까지는 50달러, 20명은 125달러를 추가로 내야 한다. 기본 옵션에는 2시간 프라이빗 파티장과 체육관 사용권, 도우미와 풍선장식, 배너, 셋업 및 청소, 생일 어린이에게 제공되는 티셔츠 등이 포함된다.
▲주소와 전화번호
2143 S Sepulveda Blvd. 4th Fl. LA, CA 90025, (310)268-8300
▲자세한 내용: www.danthemangym.com
■파티 팁
▲인비테이션
큰 맘 먹고 기왕 초대하는 것이라면 근사한 인비테이션으로 파티의 격을 높여보자. 생일 주인공의 사진을 넣은 인비테이션은 컴퓨터를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evite, pingg 등을 사용하면 이 메일로도 근사한 인비테이션을 보낼 수 있다.
▲게스트 기프트
파티에 참석한 손님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게스트 기프트를 준비하면 센스만점 부모로 인식될 것이다. 학용품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 조그마한 장난감을 예쁘게 포장해서 준비하면 게스트 기프트가 완성된다. 다양한 아이템을 알록달록한 색깔 종이봉투에 담은 구디 백(goodie bag)을 게스트 수만큼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홍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