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박사’ 박영희씨(사진)의 천꽃(Fabric Flower) 만들기 강의가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30분까지 LA의 테라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이날 만드는 꽃은 실크와 모헤어를 재료로 사용한 달리아 코사지로, 연말 파티의상에 화려하게 어울리는 액세서리로 이용할 수 있다.
플라워 아티스트 박영희씨는 지난 수년 동안 라이틀 크릭에 있는 정원이 아름다운 자택에서 ‘박영희 이케노보 스쿨 클래스’를 지도했으며, 두 차례 열었던 일일특강이 큰 호응을 끌어 손재주 있는 한인 여성들 사이에 인기강사로 꼽히고 있다.
플로랄 아트 대학인 일본 이케노보 스쿨에서 교수학위를 받은 그녀는 명휘원과 YMCA에서 꽃을 가르쳤고, 꽃꽂이 스튜디오 겸 인테리어 디자인 오피스 ‘토털 아트’를 8년간 운영했으며, 미국에 온 후 30년간 YWCA와 한미여성회에서 꽃과 공예, 인테리어를 가르쳤다.
LA 민속공예박물관(Craft and Folk Art Museum)에서 전시하기도 했고, 샌타모니카 도서관 초청으로 천꽃 조형예술에 대해 세미나를 갖기도 했으며, 커스텀 메이드 패션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습비는 80달러이며 클래스 정원은 10명. 실과 바늘, 천, 가위 등 재료비가 제공된다.
Terra Design Studio 2404 Wilshire Blvd. # 1F LA, CA 90057예약전화 (818)482-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