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호역 푸르지오시티’ 투자로 노후걱정 끝
4.1 부동산대책에 따른 양도세 혜택과 금리 인하 등 두 가지 호재로 수익형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애초 아파트 등 주택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였던 양도세 혜택이 주거용으로 활용되는 오피스텔에도 적용된 데다 지난 9일 한국은행이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하면서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시중은행 예금금리는 1.9%까지 떨어져 물가 상승을 감안하면 사실상 금리는 마이너스가 됐다.
이에 투자자들은 오피스텔에 투자해 월세로 연 4% 수익만 올려도 은행에 돈을 묶어놓는 것보다 훨씬 낫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문제로 예금투자에서 손을 땐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오피스텔이 성황리에 분양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철 5, 8호선 더블역세권으로 천호역 인근에 위치한 ‘천호역 푸르지오시티’가 그 주인공이다.천호역 푸르지오시티의 최대 강점은 교통, 편의시설에서 입지가 탁월하다는 것이다.
오피스텔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천호동 로데오 거리 등 대형쇼핑시설이 밀집돼 있어 입주자의 편의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후수요와 투자가치까지 높이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의 마음을 힐링시켜 주는 한강 공원이 인접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준다. 게다가 강동첨단업무단지(삼성엔지니어링), 인근 지역의 대규모 상권 등으로부터 오는 풍부한 임대수요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강남 출퇴근 수요와 세종대 등의 학생 수요까지 품을 수 있는 지역으로 공실률 걱정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5, 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을 걸어서 3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 순환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강남, 강북로의 진출입이 편리해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교통조건을 제공하고 있다.천호역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총 752실(전용 24~27㎡)로 구성됐다.
특히나 35층 초고층 오피스텔인데다 강동구에서는 최대 규모로 공급할 예정이라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금은 평형에 상관없이 500만원 정액제이고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5년간 양도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로얄 층·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www.daewooprugio.com문의: 566-5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