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영성에 기초한 행복한 삶’
2013-02-24 (일) 12:00:00
락빌 소재 성공회 워싱턴한인교회(최상석 사제·사진)가 3월6일(수)부터 5월22일(수)까지 12주 과정의 성경학교를 개설한다.
‘녹색 영성과 행복한 삶’을 목적으로 하는 성경학교는 다종교, 생태계 위기, 물질만능주의 등으로 인간의 존엄성이 상실되고 가치가 혼란해지는 시대에 기독교인으로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묻는 시간. 경청(들음)과 묵상을 통한 영성 훈련을 하고 새로운 기독교 패러다임과 통전적 성서 해석으로 인생의 의문점과 기독교의 핵심을 이해하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아 주님의 제자로서의 영적 정체성을 찾자는 취지다.
최상석 사제는 “가정과 교회와 세상에서 사역을 감당하는 실천적이며 미래지향적인 크리스천을 세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강의 방식은 성령 안에서 경청(Listening)하기, 성경을 통해 배우기(Learning), 예수의 제자로 살기(Living), 창조 세계를 긍정하기(Look the world through the Creation Siirituality), 새로운 기독교 패러다임 이해(Look the Christianity through Emerging Paradigm) 등 ‘5L’로 정리된다.
시간은 수요일 저녁 8시부터 9시30분까지며 강사는 최상석 사제. 이메일이나 전화로 선착순 등록을 받는다.
문의 (240)731-5420
urilife@hanmail.net
athanasiuschoi@gmail.com
주소 107 South Washington Street.
Rockville, MD 20850
<이병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