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성형은 창조가 아니라 변화`

2011-06-07 (화) 12:00:00
크게 작게

▶ 최고의 기술로 답한다-원영택 박사

▶ 한국 출신 성형외과 전문의 SV진출

"성형은 창조가 아니라 변화입니다"
미용성형에 대해서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한국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로 활동했던 원영택 박사의 성형론이다.

최근 스탠포드대학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아들과 함께 하기 위해 LA에서의 활동을 접고 실리콘밸리에 자리잡은 원 박사는 "성형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을 얘기한다"면서 "이런 분들을 위해서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원 박사는 "성형은 사람들의 바라는 바와 실제로 해줄 수 있는 것에 대한 괴리와 차이가 분명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힌 뒤 "성형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정보들이 인터넷 등을 통해 미화된 상태로 전달되기 때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미국에서는 90%이상이 허위이거나 과장되어 있다고 전하면서 조각지식을 가지고 환자들을 대하는 경우가 많은데 LA지역에는 비의료인들이 운영하는 곳도 많았음을 알려주기도 했다.

그는 이어 "성형은 치료목적이 아닌 미용을 위한 것일 경우 보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비의 경우 천차만별"이라면서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비싸게 받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고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원 박사는 성형은 원가상정이 힘들다면서 본인의 경우 미국에서 공부한 성형외과 의사들보다 더 낫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다른 곳과 달리 비싸게 받는다는 것을 당당하게 얘기한다고 덧붙였다.

원 박사는 여성과 성형의 상관관계를 말하면서 처음 성형외과 의사가 될 때 여성들을 아름답게 만들고자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아름다움은 결국 자기자신의 카테고리에 불과한 것이고 나이보다 어리게 만들어주거나 균형 맞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성형임을 깨달았다고 한다.

또한 성형 수술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특정 부위에 대해서만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원 박사는 특정 부위만을 건드릴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함께 건드려 전체적인 균형과 변화를 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로 활동하다가 미국으로 건너온 몇 안 되는 성형전문의 중 한 명이지만 그는 지금도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미용 첨단기술과 지식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위해 매년 한두 번씩 한국에 가서 교육을 받는다고 한다.

믿을만한 성형외과 의사를 찾을 경우 자신에게 연락하라는 원 박사는 눈, 눈매, 코, 턱 등 일반적인 얼굴 성형클리닉은 물론 가슴과 자가지방이식 및 자가지방 줄기세포 성형클리닉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쁘띠 성형클리닉과 다이어트 클리닉, 레이져&스킨클리닉도 취급하고 있다. 원영택 박사가 운영하는 글로벌성형외과(3466 E. El Camino Real, Santa Clara, CA) 전화번호는 (408)246-7575이다.

<이광희 기자>


성형에 있어서는 최고의 실력을 보이고 있는 한국 출신 성형외과 전문의인 원영택 박사가 환자를 상대로 성형부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