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침례회 VA지방회 월례회
2011-03-02 (수) 12:00:00
미 남침례교한인교회 버지니아지방회(회장 최인환 목사)가 2011년 임원 조직 및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버지니아지방회는 28일 스태포드교회에서 월례회를 갖고 총무 노규호 목사, 서기 유효환 목사, 회계 엄주성 목사 등 일부 임원과 각 분과위원을 선임하고 올해 중점 사업들과 매달 실시할 활동 계획들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바에 따르면 지방회는 정기 월례회, 교역자 지속 세미나, 웹사이트 제작, 버지니아 지역 침례교회 연합 광고, 수도한인침례교회협의회 사업 지원 등에 주력하기로 했으며 3월 원로 목사 위로회, 4월 성광교회 안수식 및 부교역자 훈련, 5월 어버이주일 행사, 6월 사모 초청 간담회, 7월 여름수양회(수도한인침례교회협의회 주최), 8월 제직 훈련, 9월 총회 등 월별 행사도 확정했다.
분과위원장은 목회 조낙현 목사, 교육 민용복 목사, 윤리 유병학 목사, 청소년 김재의 목사, 선교 박건철 목사, 홍보 김요셉 목사, 친교 문정주 목사, 남성 홍성민 안수집사, 여성 이지영 집사 등.
한편 이에 앞서 협의회 및 지방회 회장단은 8일 시취 수칙을 개정하는 모임을 가졌다. 시취비는 200달러에서 300달러로 인상됐고 지방회 납부 확인서 제출 조항을 추가했으며 안수 신청자의 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협의회장의 승인을 얻어 논문 심사를 받도록 하는 조건도 넣었다. 개정 시취 수칙은 회원교회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밖에 버지니아 지방회는 영문 이름을‘Korean Baptist Churches of Virginia Association(KBCVA)’으로 정하고 EIN도 획득했다.
월례회 후에는 김성우 목사의 특강이 있었다. 차기 월례회는 24일(목) 오전 11시 후랜코니아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의 (301)526-7550
최인환 목사
<이병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