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빈 박사 <프라피스 교육센터>
소피 데이비스 생의학교육 대학은 1973 년에 설립되었다. 이 학교의 설립목적은 소그룹인종의 소수계 학생들에게 의술을 훈련시켜서 역사적으로 빈곤한 지역에 의료혜택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일차진료 의사들을 충당하는데 있다.
소피 데이비스의 혁신적인 BS-MD병행 프로그램은 의과대학 첫 2 년을 학부교육과 결합시킨데 특징이 있다. 소피 데이비스 BS-MD프로그램은 7 년 BS-MD병행 프로그램이다. 첫 5 년동안 , 학생들은 시티칼리지에서 학사학위와 의과대학의 임상전 모든 필수과정을 마치게 된다. 학부와 의과대학 첫 2 년을 마친 후에 제 1 차 의사면허시험 (USMLE Step 1)을 통과한 학생들은 다음에 열거한 6 곳의 의과대학에서 나머지 2 년동안의 임상훈련을 받게 된다. 여섯 의과대학은 알바니 의과대학, 다트머스의과대학, 뉴욕의과대학, NYU 의과대학, SUNY 다운스테이트 의과대학과 SUNY 스토니부룩 의과대학이다.
소피 데이비스는 35 명의 풀타임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교수들은 학사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의 역할을 담당한다. 교수들은 학생을 가르치고 지도하며, 연구활동에 참여하여, 국립의료원, 국립과학재단, 국립전염병재단, 국립약물남용 연구소, 국립아동보건 및 발달연구소등에서 연구비지원을 받는다. 대다수 학생들이 연구에 참여하여, 기초과학과 의학연구사이의 관계를 체험적으로 배우게 된다.
전체 학생수 역시 BS-MD 프로그램에 350 여명, PA (의사-어씨스턴트)프로그램에 60 ? 90 명으로 비교적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교과 프로그램들은 이미 잘 짜여진 교육과정에 따라 과목을 이수하며 진급한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대부분 동일한 과목을 수강하므로 선택과목은 아주 적은 편이다. 소수의 교수진과 학생수, 교과과정의 동일함등에서 다른 학교에서는 느낄 수 없는 인간적 친근함을 가질 수 있다.
본교 졸업생들도 중요한 기능을 맡고 있다. 이들은 재학생들에게 멘토쉽을 제공하며, 이를 위해서 캠퍼스에 방문하여 공식 또는 비공식 정보교환의 기회를 자주 갖는다. 지난달에도 일학년 학생들이 캠퍼스를 방문한 최근의 졸업생을 둘러쌓고 의사로서의 삶이 어떤 것인지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을 들음으로서, 자신들의 소명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소피 데이비스 의과대학의 개념과 운영은 시티 대학교의 사명인 특별한 교육적 원천과 자료로서 배우고자하는 열정이 있는 누구라도 훌륭한 미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소피 데이비스 생의학 의과대학의 교육목표는 자신의 학문에 특별한 지적 및 개성적 자질이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있다. 매우 헌신적이며 높은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성숙된 성품, 타인의 사랑과 합당한 동기를 보여 줄 수 있는 우수한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입학사정시에 고려되는 가장 중요한 인자는 지원자에게 일차 진료의사로서 봉사할 관심과 잠재력이다. 입학사정위원들이 평가하는 총체적인 평가는 첫째로 고등학교의 성적과 생물, 물리, 화학의 레전트 시험성적과 11 학년의 수학 및 ACT 시험성적. 둘째로, SAT 성적, 셋째로, 적극적 사고방식과 책임감과 같은 개인성품. 넷째로, 헬스케어관련 경험과 지역사회 및 과외활동에서 보여지는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관심도이다.
신중한 일차 리뷰를 통해서 가장 자격 있다고 평가된 지원자들은 개별 인터뷰를 받게 된다. 소피 데이비스 의과대학의 지원자는 첫째로 뉴욕주 거주자로서 시민권이나 영주권자이어야 한다. 입학년도 내에 고등학교를 졸업해야 하며, 고등학교 첫 3 년동안 최소 85 점 이상 되어야 하며, ACT와 , CUNY Math Test를 보아야 한다. 서류는 1 월 8 일이 마감이며, 구체적인 정보는 학교웹사이트를 참고로 하기를 권한다. 11 월 11 일, 오픈 하우스에 반드시 참가하기를 권하며, 이를 위해서는 11 월 9 일까지 어드미션오피스로 예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