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AY 회원들 홍보·준비부터 진행까지 맡아
샌디에고에서 처음 개최되는 ‘2010 교육박람회’(Education Expo)를 앞두고 국제 청소년연맹(International Association of youth· IAY) 회원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대입 전문 아이비리뷰 교육센터(원장 알렉스 허)에 의해 설립된 IAY의 고등학생회원 3은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박람회의 개최 의미와 준비과정, 행사 당일의 진행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고수현(패널분과·출라비스타 이스트레익 하이스쿨 12학년)군, 이수연(마케팅분과·랜초버나도 하이스쿨 11학년)양, 전형빈(마케팅분과·캐년 크레스트 아카데미 11학년)군 등은 “IAY는 2004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학생단체로서 가주전역에서 교육과 리더십 장려를 목적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동안 리더십 컨퍼런스와 교육박람회를 수차례 개최, 지역 학부모들에게 소중한 교육정보를 제공해 온 이들은 행사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을 불우학생을 돕는데 사용해 왔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고수현군은 담임교사와 출라비스타 교육구 책임자들을 만나 패널토론에 참석할 게스트로 초대했으며, 이수연양과 전형빈군은 행사장내에 부스를 설치할 업체에 전화와 편지로 행사의 의미를 알리고 초대하는데 전력해 왔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마련하는 행사인 만큼 IAY의 모든 회원들은 행사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우편물을 발송하고 친구와 교회 등에 전단을 배포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샌디에고와 출라비스타의 우수한 학생들로 구성된 IAY 회원들은 이번 교육박람회에서 하이스쿨 공부를 어떻게 하고, 하이스쿨을 위해 초등학생과 중학생 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대학진학 준비요령 등 자신들의 경험을 들려준다.
각 학년별로 주제를 달리한 가운데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 이번 Expo에는 킨더가튼부터 대학생까지 부모와 함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는데 www.2010edexpo.com으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오는 28일(토) 오후 1~4시 포 포인츠 쉐라튼 호텔(8110 Aero Dr. San Diego, CA 92111)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박람회 말미에는 에세이 콘테스트에 따른 장학금(SD한인회, 한미노인회 제공)을 수여하며, 협찬처에서 제공한 상품을 놓고 경품추첨도 벌인다. IAY는 래플티켓 판매로 얻어지는 수익금을 buildschoolinafricd.org를 통해 아프리카의 학교 설립 캠페인에 기부할 예정이다.
IAY 회원들이 ‘2010 교육박람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고수현군, 이수연양, 전형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