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5번 Fwy 곧 전면 오픈

2010-07-22 (목) 12:00:00
크게 작게

▶ ‘게이트웨이 프로젝트’ 마무리

부에나팍 지역 5번 프리웨이 ‘게이트웨이 프로젝트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공사를 맡고 있는 오렌지카운티 교통국(OCTA)은 게이트웨이 프로젝트 공사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5번 프리웨이 비치 블러버드 인터체인지 공사를 마치고 그동안 차단됐던 이 일대 차선을 21일 오전 전면 오픈했다.

이 일대 공사는 지난 1년 이상 지속돼 왔으며 양쪽 방향 2~3개 차선을 막아와 극심한 교통체증을 일으킨 바 있다.


특히 교통국은 공사기간에 약 3주간 비치 블러버드 양방향을 전면 차단해 공사를 벌여 이 일대를 지나는 운전자들의 불편이 가중된 바 있다.

교통국은 수일 후 아테시아 일대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현재 아테시아 블러버드는 5번 프리웨이 인근에 2개의 차선만 오픈돼 있으나 수일 내에 양방향 전 차선이 전면 오픈될 것이라는 것이 교통국 측의 설명이다.

한편 게이트웨이 프로젝트는 교통국이 지난 수년간 총 3억2,500만달러를 들여 5번 프리웨이와 91번 프리웨이 교차로~LA카운티 경계선 사이 구간의 도로를 기존 3차선에서 5차선으로 늘리고 교량 등을 새로 짓거나 보수해 오던 대규모 공사다.

이 구간은 하루 17만2,000대의 차량이 오가는 OC 내에서 가장 바쁜 구간 중 하나로 교통국은 오는 9월을 목표로 현재 마무리 공사를 펼치고 있다.

octa.net/i5gateway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