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크레딧카드 상식 - 온라인 크레딧카드 사기

2010-05-20 (목)
크게 작게
온라인 뉴스를 읽다 보면 함께 게재되어 있는 온라인 쇼핑 사이트나 제품 관련 링크에도 접속하게 되고 결국 구매까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전에는 제품 소개 등이 무작위로 나열되어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접속 가능성이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고도의 기술을 통해 한번이라도 찾았던 제품 정보를 이용 인터넷 사용자 개개인의 소비형태를 파악하고 인터넷 접속시 동일 제품과 이와 비슷한 유형의 필요한 품목 등이 보여지게 된다.

또한, 좋은 가격을 제시하는 많은 웹사이트가 도처에서 운영되어 세금이나 배송 비용을 면제해주는 등의 혜택을 통해 online shopping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online shopping 증가를 통해 크레딧카드 정보유출 또한 급증하고 있는데 어떠한 방법으로 자신의 정보를 지킬 수 있는지를 알아 보려 한다.

카드 발급 은행들이 merchant의 카드 정보 관리를 철저하게 운영함에도 불구 하고 유출되는 카드 번호를 막기 위해 임시 크레딧 카드를 수년 전부터 발급 하기 시작했다. 이는 온라인 뱅킹을 통해 본인 크레딧 카드 발급 은행에서 1분이면 받을 수 있는 임시 카드 번호를 말한다. 온라인 결제시 꼭 필요한 expiration 날짜를 구매시 유효한 날짜로 정할 수도 있고 기간 내에 필요한 지출 금액만을 정하거나 또는 사용 한도 금액을 정해 놓을 수도 있다. 이 임시 번호는 정해 놓은 조건이 만족되면 자동 소멸 되어 다시 사용을 원할시 다시 발급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지정된 컴퓨터에서만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등 거의 모든 대형 은행 에서는 오래전부터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service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도 사용비율이 0.5%도 안되어 카드 번호 유출로 인한 chargeback이 급증하고 카드 재발급으로 인해 소비자 또한 카드를 쓸수 없는 불편함을 겪어야 한다.
(213)365-1122


패트릭 홍 / 뱅크카드 서비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