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농무성이 노인들을 위해 매월 제공하는 CSFP(The Commodity Supplemental Food Program) 시니어 푸드박스를 한인 노인들이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아시안 종합 복지회관(소장 김 요안)과 필라델피아 한인회는 30일 낮 12시 30분 서라벌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필라 시에서 노인회에 공급하고 있는 푸드 프로그램보다 훨씬 품질이 좋고 개별 박스 포장이 되어 있는 시니어 푸드 박스를 아시안 종합복지회관의 도움을 받아 필라 노인회가 신청해 노인들에게 배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영리 사업체인 Philabundance가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노인들의 영양과 건강을 돕기 위해 현재 공급되고 있는 필라 시 프로그램과는 달리 필라델피아와 그 인근인 몽고메리 카운티, 벅스 카운티, 델라웨어 카운티, 체스터 카운티에 사는 노인들에게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푸드박스에는 야채, 과일, 주스, 파스타, 우유, 시리얼, 통조림, 비육류 단백질을 포함 약 30파운드의 식품이 들어있다.고려훈 노인회장은 “김 요안 소장의 협력으로 노인들에 더 좋은 음식재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회 회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요안 소장은 “이번 공급되는 푸드 박스는 개별박스포장으로 한결 좋으며 이 안에 든 음식들도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철저하게 계산된 칼로리와 영양소로 이루어져 있어 노인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 프로그램을 유치하게 되어 이제는 필라시 뿐만 아니라 그동안 혜택을 보지 못했던 외곽지역의 한인노인들도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신청서는 아시안 종합복지회관과 노인회를 통해 작성할 수 있다.김소장은 “매월 11일까지 신청을 하면 그 다음 달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매번 서명을 할 필요가 없이 신청서를 작성할 때 단 한번만 서명하면 된다”고 밝혔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는 소셜번호가 필요하며 소득 상한선이 있다.
소득상한선은 ▲1인가족-연 1만4,079달러 미만 ▲2인-1만8,941달러 ▲3인-2만3,803달러이며 1인 추가시 4,862달러씩 늘어난다.이 시니어 푸드박스는 2009년도에는 모두 3,623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2010년에는 기금의 증가로 모두 8,800개의 푸드박스를 매월 제공할 예정이다.문의: 아시안 복지회관 215-456-1662
김 요안(사진 오른쪽) 소장이 시니어 푸드 박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