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크레딧카드 상식 - 부정 사용의 6가지 징후

2010-02-18 (목)
크게 작게
지난 시간에는 ‘비자카드 보안 특징’(card security feature)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와 더불어 카드 승인을 받기 전에 카드사기 범죄자들의 징후를 알아보고 예방할 수 있다면 더욱 더 안전한 카드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비자에서 알려 주는 카드 부정 사용자들의 6가지 징후를 알아보자. 다음 6가지 징후들이 꼭 카드 부정 사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카드사기 범죄자들에게서 나오는 행동들이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맹점의 판단에 따라서 징후가 보이는 고객의 카드 사용에 대처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행동을 보이는 고객에 주의한다.

1. 사이즈, 스타일, 색상, 가격을 불문하고 물품을 대량 구매하는 고객

2. 질문도 없이 대량 구매를 하는 고객


3. 구매과정에서 관심을 딴 데로 돌리려 하거나 결제를 재촉하는 고객

4. 구매 후 매장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와 물품을 더 구매하는 고객

5. 상점이 문을 연 직후나 문을 닫기 직전에 와서 대량 구매를 하는 고객

6. 대형 물품에 대해 무료 배송을 거부하는 고객

위의 6가지 행동 이외에도 부정이 의심될 경우에는 승인센터로 연락하여 코드 10(Code 10) 승인요청 조치를 하도록 한다. 오늘날의 사기 범죄자들은 거래 유형에 관련된 보안 특징과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다.

가맹점은 카드 발급사가 승인을 했더라도 부정 사용 거래에 대한 금전적 책임을 지게 되므로 특별한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 프로세싱 회사나 뱅크카드 서비스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213)365-1122

패트릭 홍 / 뱅크카드 서비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