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사이공 로고 공모
2009-12-16 (수) 12:00:00
웨스트민스터시가 리틀 사이공 로고 공모에 나섰다.
시의회는 지난 달 본회의에서 주민, 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리틀 사이공 로고 콘테스트 위원회’를 조직했는데 위원회는 준비 작업을 거쳐 이 일대 베트남 커뮤니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로고 제작의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본격적인 공모활동에 나선 것이다.
웨스트민스터시는 베트남 본토 바깥으로는 최대 베트남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다. 이들 대부분은 지난 1975년 사이공 함락 당시 현지를 탈출해 미국으로 이민 온 베트남인 및 후계들이다.
리틀 사이공 로고는 70dpi 이상의 ‘제이팩’(jpeg) 포맷으로 된 파일이어야 하며 출품 로고 파일은 이메일(littlesaigonlogo@westminster-ca.gov)로 전송하거나 파일이 저장된 CD를 웨스트민스터시 커뮤니티 서비스 레크리에이션국(8200 Westminster Blvd.)에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전에서 우승한 사람에게는 300달러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지며 2등 2명에게는 상패가 주어진다. 마감은 내년 2월1일 오후 5시까지며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독립 패널리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하고 시의회는 파이널리스트 작품 중 하나를 채택하게 된다.
커뮤니티 서비스국 그렉 존슨 디렉터는 “이 공모전은 커뮤니티에게 활력소를 제공해 줄 것”이라며 “채택된 로고는 웨스트민스터를 대표하는 상징 로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