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SAT 문제집 오류 많아

2009-11-23 (월)
크게 작게

▶ 팍스 뉴스, 윌리.바론스.칼리지 보드 등 일부 해답 틀려

대학 입학 학력고사인 SAT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구입하는 문제집들의 수학 일부 정답들이 오류인 것으로 확인돼 수험생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채널 5번의 팍스 뉴스가 최근 뉴스의 ‘세임(Shame)’ 코너에서 SAT 문제집의 오류 정답을 확인하고 이 사실을 알렸다. 이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주 교육 출판사인 윌리(Wiley)를 포함해 바론스(Barrons), 칼리지 보드(College Board)에서 출판된 수학 문제에 일부 해답에 오류가 났다.

‘세임(Shame)’을 담당하고 있는 아놀드 디아즈는 이같은 사실은 수학 가정교사인 제프리 뉴만씨의 제보로 알게됐다고 밝혔다. 뉴만씨는 윌리(Wiley)사에서 출판된 SAT 수학 문제집에서 36개나 되는 틀린 해답을 찾아냈다. 특히 이 오답의 문제들은 SAT 시험에서 빠지지 않고 출제되는 문제로 어렵지 않아 수험생들을 더욱 혼동을 주고 있다.

윌리사에서 출판된 이 문제집은 SAT점수를 높이는데 도와준다며 1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은 수천명의 시험생들이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많은 오류의 답을 정답으로 알고 공부한 학생들에게는 역효과를 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칼리지 보드가 출판한 ‘SAT 스터디 가이드 2에디션(2nd Edition of  The Official SAT Study Guide)‘의 수학 문제 해답도 틀린 것으로 확인했다. 이 에디션은 현재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칼리지 보드 웹사이드에 고쳐진 정답이 올려있다.


서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바론스사에서도 2009년에 발행한 ‘매스 워크북(Math Workbook) 4에디션 오류의 해답책 구입자에게 전화나 편지로 통보하면 오류를 바로 잡은 것으로 교환해 준다.윌리사도 이 보도 이후 문제의 책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교환을 해주고 있다.

연락처는 바론사가
Barrons Educational Series, Inc.
250 Wireless Blvd Hauppauge NY, 11788
1-800-645-3476 / 1-631-434-3723 fax 이다.

윌리사도 클리프트사의 책으로 교환해 주고 있다.
주소는 Wiley Customer Care
c/o Mastering the SAT
10475 Crosspoint Blvd. Indianapolis, IN 46256 이며 인터넷 사이트
http://wiley.custhelp.com 에서 테크니컬 서포트로 들어가 서치포 FAQs로 들어가면 교환방법이 설명돼 있다. <이민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