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재미있고 교육에 도움도 되고…

2009-10-12 (월)
크게 작게

▶ USA 위크엔드 추천 TV쇼

텔레비전을 너무 많이 보는 것은 성장하는 자녀들에게 안 좋지만 잘 선택한다면 교육에 큰 도움이 된다. 유에스에이 위켄트는 최근 새로 상영되는 프로그램 중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자녀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프리스쿨

*정글 정션(Jungle Junction) : 10월5일부터 주중 낮 10시 디즈니 채널에서 상영된다. 동물원의 동물들이 정글을 여행하는 스토리로 자연을 잘 보살펴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 주인공들이 재미있는 성격을 가지고 빠른 속도로 여행을 해 흥미 진지하다.

*공룡 기차(Dinosaur Train) : PBS 키드 채널에서 주중 오전 10시에 시작한다. 어린 공룡 티렉스가 입양가족과 모험을 떠나는 것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와 공룡의 이미지를 전해준다. 또 공룡시대의 역사를 배울 수 있다.
-킨더가든~5학년


*윌라스 와일드 라이프(Willa’s Wild Life) : NBC 채널에서 토요일 오전 11시, 텔레문도(Telemundo) 방송에서 일요일 오전 9시에 방영한다. 6세의 주인공이 야생동물 코끼리, 펭귄, 캥거루, 기린을 집으로 데려와 함께 사는 것으로 조금 다른 것도 괜찮다는 것을 교육시킨다. 다른 특징을 가진 캐릭터들이 어울려 사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단 이 프로그램을 보는 자녀가 야생동물을 애완견으로 키우자는 황당한 제안을 할 수 있다.

*팬보이와 춤 춤(Fanboy and Chum Chum) : 오는 11월14일부터 니켈로디언(Nickelodeon) 채널에서 토요일 오전 10시30분에 상영한다. 만화영화로 다양한 팬테시 히로들이 나와 자신의 상상의 세계를 펼친다. 자녀들에게 다양한 상상력을 심어줄 수 있다.

-10~12세
*듀, 무슨 일이야 (Dude, What Would Happen) : 카툰 넷워크에서 수요일 오후 8시30분에 상영한다. 3명의 10대가 그때마다 생각하는 것에 대해 실험을 하는 에피소드이다.

* 치과 의사 글렌 마틴(Glenn Martin, DDS) : 치과 의사와 가족인 RV를 타고 여행을 떠난 이야기로 예상 밖의 사건이 발생한다. 니켈로디언 채널에서 월요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틴
*글리(Glee) : 팍스 채널에서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송하는 프로그램. 한 고등학교 밴드 학생들이 학교 합창단을 다시 조성하기 위해 벌어지는 에피소드. 하이스쿨 뮤지컬과 비슷한 소재이다.

*뱀파이어의 읽기(The Vampire Diaries) : CW에서 목요일 오후 8시에 상영되는 드라마로 청소년들 사이 인기있는 책 ‘트와이라이트’ 이야기를 각색했다. 여학생이 뱀파이어를 사랑하는 이야기로 트와이라이트를 읽은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민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