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우리학원 최고/ 퍼스트 아카데미

2009-06-15 (월)
크게 작게

▶ 특목고 모든 것 책임집니다

퍼스트 아카데미(원장 김영희)의 서머 프로그램이 7월6일부터 8월21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동시에 8월2일~9월4일 4주간 SAT 집중반이 운영된다.

1999년에 리틀넥의 가정집에서 시작한 퍼스트 아카데미는 매해 80% 이상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특목고 준비반으로 유명하다.2002년 플러싱 본원 오픈 후 2005년 리틀넥에 분원을 오픈, 하이스쿨 전문학원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뿐만 아니라 올해 2월에는 퍼스트 컨설팅을 오픈, 대학 입시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업 성적부터 학자금까지 원스탑 해결 장소로 기능하고 있다.

김 원장은 “특목고에 대해서는 시험점수 뿐 아니라 학교 선정까지 자신있다”며 올 서머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퍼스트 아카데미는 이 외에도 영어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SAT 준비반 및 하이스쿨 학생을 위
한 내신 성적반이 있으며, 3학년생 이상의 실력 향상을 위한 집중반과 개인튜터도 운영한다. 올 초에 개원한 퍼스트 컨설팅은 7학년부터 학생과 학부모가 대학 진학을 미리 계획하고 무슨 과목을 들을지, Honors, AP 등 전공은 무엇을 해야하는 지 등을 학년별로 짚어주고 개인 세금보고 및 Financial Aid 서류 작성까지 원스탑으로 도와주고 있다. 김 원장은 “대학은 운이 아니라 철저한 계획”이라며 “다른 컨설팅 회사와는 달리 실질적인 내신 성적관리와 각 학년별 코스선택, 장학정보, 인턴십, 봉사활동 등을 적극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으로 학생들의 현 상황에 맞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퍼스트 컨설팅의 자존심은 칼리지 에세이이다.이를 위해 퍼스트 컨설팅은 우선 면접을 통해 학생의 프로필을 만든다. 점수, 학교생활, 학업 계획 등 여러 가지 질문을 일대일 대화로 정리를 한다. 다음으로 학생과 같이 문제나 부족한 점들을 분석하고 해결책과 계획을 세운 후 학생이 계획대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이메일과 규칙적인 상담으로 점검한다. 더불어 4년에 걸쳐 3개 이상의 장학금 프로그램을 접수시켜주고, 방학 동안에는 칼리지 에세이를 적어도 2개 완성시켜 준다. 문의: 플러싱 본원: 718-358-3360, 162-10 Crocheron Ave 2Fl Flushing, 리틀넥 분원: 718-224-8989, 254-18 Northern Blvd Suite 6 Little Neck, N.Y 11362<정보라 기자>
HSPACE=5
퍼스트 아카데미의 자유로운 수업 장면.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