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백년대계다.JS 교육컨설팅(대표 제니퍼 성)은 미국 내 고등학생 대입 준비와 국제학생(중·고·대학생)들의 유학을 돕는 컨설팅 기관이다.
JS 교육컨설팅의 대표적인 강점은 직접 캠퍼스를 방문하는 것이다.
최근 교육 추세와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JS 교육컨설팅의 제니퍼 성 대표는 일 년에 수차례씩 정기적으로 각 대학별 캠퍼스를 방문하고 입학 담당자들과 만나 지속적인 교류를 가져오고 있다.JS 교육컨설팅의 제니퍼 성 대표는 “교육 분야의 전문지식과 오랜 미국 생활을 통한 풍부한 사회적 경험, 다양한 자원봉사로 쌓인 실력으로 새 세대가 앞날을 계획하는 일에 도움을 주고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급변하는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가진 인재로 자라기 위해서는 능력과 적성 그리고 가능성까지 포함해 자신의 앞날을 멀리 내다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부모가 우선적으로 할 일이다.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학부모들이 그저 열심히 공부만 하면 된다는 식의 구식 교육방식에 집착해 시간과 경제력을 허비하고 바라던 바와 다른 실망스러운 결과를 안기도 한다.단기적 성과를 위한 노력에 앞서 장기적 안목과 설계가 더 필수적이고 우선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후에는 상황을 되돌릴 수 없어 후회하고 아쉬워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성 대표는 교육 플래닝 분야의 충분한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학부모들이 교육과 대학진학 전반에 관한 폭넓고 객관적인 최신 정보를 토대로 장기적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이를 위해 미국과 유럽의 최상위 대학의 박사 학위를 소지한 세 분을 고문으로 해 최고의 교육상담을 위해 자문을 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최고 대학 출신들과 함께 교육전반에 관한 리서치, 각 캠퍼스에 대한 최신정보, 개별화된 플래닝과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만난다.
JS 교육컨설팅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 희망사항 등을 분석하여 장기적인 목표를 함께 세우고 그에 맞는 학과목 선택과 스포츠, 음악, 여름활동, 봉사활동 선택 등 세분화된 단기적 프로그램의 실천과 성과를 정기적 컨설팅을 통해 체크하며 단계별로 이루어 나간다.국제학생의 경우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성격, 그 외의 여러 요소들을 분석하여 학생이 잘 적응하고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의 학교를 선택해 줄 뿐 아니라 학생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신이 목표로 하는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컨설팅한다. 현재까지 JS 교육컨설팅의 도움을 받았던 학생들은 예일대, 프린스턴대, 웨스트포인트(육사), 펜실베니아대(유펜), 브라운대, 에어포스아카데미(공사), 듀크대, 조지아텍, 쿠퍼유니언, 뉴욕대(NYU), 윌리엄스칼리지, 빌라노바대, 보스턴대(BU),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RISD) 등 명문대로부터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
한편 JS 교육컨설팅의 제니퍼 성 대표는 미 교육상담가협회원이며 뉴저지 만모스 카운티 다민족문화 위원회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이다.
1983년 유학생으로 도미한 그는 콜로라도 대학에서 언어학을, 내셔널 루이스 대학에서 교육학 석사를 마쳤다.성 대표는 2세 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미 동부지역과 한국에서 미국 교육에 관한 세미나 개최 및 초청강의를 해 오고 있다.전에는 만모스 한국학교 교사와 만모스 한국학교 미국인 성인반 교사, 뉴저지 YMCA 피트니스 디렉터 및 청소년 클래스 인스트럭터, 뉴저지 주지사 선거 캠페인위원, 웨스트포인트 뉴저지 학부모회 위원 등으로 활약했다.
상담 문의: 908-461-2529 (한국어), 732-924-3749(영어), 이메일: information@jseconline.com, 웹사이트: www.jseconline.com
JS교육 컨선팅의 제니퍼 성(오른쪽) 대표가 학생과 상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