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휴대폰 사용금지
2009-01-08 (목) 12:00:00
▶ SEPTA, 12일부터 ‘QuietRide프로’ 실시
필라델피아 전철에서의 휴대폰 사용이 금지될 예정이다.
SEPTA(South 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 당국은 조용한 열차환경을 만들기 위한 QuietRide파일럿 프로그램을 오는 월요일부터 R5-Lansdale/Doylestown 라인 아침 첫 열차와 러시아워 특급열차에서 시범 실시함에 따라 열차 안에서 휴대폰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SEPTA 대변인 리차드 맬로니는 많은 사람들이 열차 안에서 큰소리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데 대해 불평을 하고 있다며 시험적으로 3월까지 R-5 라인에서 휴대폰 사용금지를 실시하여 평가가 좋을 경우 전 라인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대폰 사용자와 다른 승객들과의 마찰 가능성을 우려하는데 대해 맬로니 대변인은 다른 주에서의 경험으로 보아 큰 충돌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좀 더 쾌적한 통근환경을 만들자는 데 싫어할 사람이 있겠느냐고 말했다.현재 이와 유사한 파일럿 프로그램은 메릴랜드와 캘리포니아의 Altamont 통근열차에서 실시되고 있어 승객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SEPTA는 R-5 라인에서 오는 3월 13일까지 이를 실시하며 이에 대한 승객들의 여론을 조사하여 확대실시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의견은 mail@dvarp.org 또는 SEPTA 홈페이지www.septa.org/inside/customer_service/cs_survey/service_info.html에 의견을 남기거나 문의: 215-580-7800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