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세금 상식

2008-06-05 (목)
크게 작게
세금환불-추가납부도 온라인 시스템 처리

2007년 세금보고 시즌이 끝난 지 한 달 반 정도가 지났다. 대부분의 개인 세금보고 손님들이 전자 세금보고를 하였지만 우리가 흔히 듣는 전자보고(e-file)는 세금보고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환불 및 세금 납부 등 전 분야에 걸쳐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전자 세금보고 및 전자 세금납부에 대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무료 전자 세금보고는 IRS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19개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세금보고 란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시작된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2,000만명 이상의 납세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였는데 주로 저소득 납세자나 근로소득 세금혜택을 받는 납세자들의 세금보고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전자 세금보고는 정확하고 빠르며 확실한 세금보고 방법이며 세금환불도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다. IRS에서 환불금이 본인 은행계좌로 직접 입금되기를 원하면 은행계좌 내역을 입력하면 된다. 만일 입력한 은행구좌 정보가 잘못된 것으로 확인되면 IRS에서는 2주일 후 환불수표를 납세자에게 직접 발송한다.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시 전자보고를 시도하더라도 이미 보고된 것으로 나타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전자 시스템은 각종 세금을 납부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전자 세금납부 시스템(EFTPS)은 연방 재무부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인세, 고용세, 분기별 추정 소득세 등 모든 연방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개인 납세자는 납세 마감일 365일전까지 추정 소득세를 사전에 납부할 수 있으며 사업체는 세금납부 마감일 120일 전까지 사전에 납부할 수 있다.

EFTPS를 통해 세금을 납부하면 곧 바로 납부 확인번호(EFT acknowledgement number)가 주어지며 16개월까지 세금납부 기록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주 7일 하루 24시간 언제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다. EFTPS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이 끝나면 확인 패키지가 우편으로 배달된다.

이강원
(213)387-123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