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아카데미의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리틀넥과 베이사이드에 운영 중인 뉴욕아카데미는 명문고교 및 아이비리그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는 15년 전통의 명문 학원이다.
스타이브센트, 브롱스 과학고, 브루클린 텍 등 뉴욕시 명문 고등학교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할 뿐 아니라 학원에서 닦은 탄탄한 기초 실력은 학생들을 명문대 진학으로까지 이끌고 있다. 작년 한해동안 스타이브센트 고교에 15명, 브롱스 과학 고교에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그간 3,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뉴욕아카데미는 50여명의 SAT만점자 역시 배출했다.
이렇듯 학생들의 명문교 진학 비결은 바로 학원의 자체 교재 제작과 철저한 학사 관리. 특수고 지원자들을 위해 학원내에서 제작된 자체 교재는 3,000여 문제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유형을 정리하고 있어 실전 대비 훈련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최병인 원장은 “효율적 교육방법은 단어만 외우게 하는 시간 때우기식이 아니라 강한 단어력을 바탕으로 이해력과 논리력을 높이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선생님들 역시 철저하게 수업을 준비하는 등 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명문대 진학을 돕기 위해 학원은 지난해 엘리자베스 모씨를 영입했다. 예일대 출신으로 현재 모대학 입학사정관으로 재직하고 있는 모씨는 성적 외에도 중요한 합격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지원서 작성, 에세이, 면접 등 진학 전과정을 지도하고 있다. 주중 1회, 토요일 1회 만남을 통해 최신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의 인터뷰 역시 진행하고 있다. 그녀의 정확한 진학가이드로 보스턴칼리지, 코넬, 유펜 등 지도 첫해인 작년 동부 지역 명문대 진학자를 다수 배출하기도 했다.
매일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학과 더불어 뉴욕타임스의 아티클과 문제를 제공, 결과물을 숙제로 제출토록 지도해 학생들의 실력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컬럼비아, MIT, 하버드, 옥스퍼드 등 미국과 영국의 명문대를 졸업한 15명의 강사진들은 평균 6-7년째 뉴욕아카데미에서 학생들
을 지도하고 있으며 생물, 화학, 물리 등 SAT 2의 서브젝트 강의 역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문의:718-225-0022(베이사이드) 718-225-1231(리틀넥) ▲주소:214-07 42 ave. Bayside(베이사이드) NY, 250-16 northern Blvd. Little Neck, NY(리틀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