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금지된 왕국’

2008-04-18 (금)
크게 작게
‘금지된 왕국’

말 없는 승려(왼쪽)와 주정뱅이 루얀이 절간에서 쿵푸 대결을 하고 있다.

두 쿵푸 대가가 만났다

재키 챈과 제트 리 공연… 솜씨는 있지만 지루한 편

미·중 합작인 이 판에 박은 쿵푸 액션영화는 처음으로 재키 챈과 제트 리가 공연한다고 해서 화제가 됐지만 지루하고 볼품없는 영화다. 상투적인 것으로 가득한 아이들용으로 대사도 유치하고 연기도 볼 것 없는데 환상 액션모험 영화가 극적 흥분감이나 굴곡이 없이 펑퍼짐하다.
두 쿵푸 대가의 무술 솜씨는 그동안 이에서 신물이 날 정도로 본 것들. 중국에서 찍은 촬영 하나 볼만하다. 이 영화는 손오공 얘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보스턴에 사는 소년 제이슨(마이클 앤가래노)은 열성 쿵푸영화 팬. 제이슨은 동네 차이나타운 전당포(주인은 늙은 챈)에서 해적판 DVD를 사는데 어느 날 가게 뒷방에서 장식된 황금지팡이를 발견한다. 동네 깡패들에 의해 가게털이 앞잡이로 몰린 제이슨이 위기의 순간, 황금지팡이를 손에 잡으면서 그는 고대 중국의 시골마을로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마침 이 마을을 습격한 독재 군벌 제이드 장군(콜린 추)의 병정들에게 체포돼 끌려가는 제이슨은 중간에 취권법을 쓰는 주정뱅이 루얀(챈)에 의해 구출된다. 루얀은 제이슨에게 황금지팡이가 사악한 제이드 장군에 의해 수백년 전 돌멩이로 변해버린 원숭이 왕(리)의 것으로 제이슨의 임무는 지팡이를 원숭이 왕에게 돌려주는 것이라고 알려준다.
둘은 목적지를 향해 가다가 또 습격을 받는데 이 때 소녀 무사 황금제비의 도움을 받는다. 황금제비의 부모는 제이드 장군에 의해 살해돼 소녀는 복수를 위해 두 사람과 동행한다. 마지막으로 흰 가사를 입은 침묵의 승려(리)가 나타난다. 침묵의 승려와 루얀은 절간에서 장시간 다투다가 둘이 같은 편이라는 것을 알고 화해한다. 그리고 두 쿵푸 도사는 미국인 소년에게 쿵푸를 가르친다. 이어 4인은 제이드 장군을 무찌르려고 사막과 계곡과 강을 넘고 건너 강행군을 한다. 중간에 이들을 습격하는 것이 백발마녀 니창(리 빙빙).
제이슨 일행은 제이드 장군의 궁에 도착, 컴퓨터 특수 효과의 힘을 빌려 굉장하게 싸운다. 그리고 제이슨은 다시 보스턴으로 돌아온다. 롭 민코프 감독. PG-13. Lionsgate. 전지역.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