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스클럽 웅변대회
        
            2008-03-03 (월) 12:00:00
                    
     
    
    
    
    
    
    
                Yvonne Lin양 우승…상위대회 진출권, 장학금 받아
28일(목) 저녁 7시 라이온스클럽 주최 웅변대회 존(Zone) 대회가 Bella Vista High School 도서관에서 있었다. 이날 웅변대회는 이 존(Zone)에 있는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 폴섬 호스트 라이온스 클럽, 폴섬 레잌 라이온스 클럽, 카메론 팍 라이온스 클럽의 지난 1월 우승자들이 참여를 하였다. 존(Zone) 의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웅변대회에는 각 라이온스 클럽 회원 및 참가 학생 가족들이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첫번째 연사는 시에라 라이온스 클럽 대회 우승자인 제나 최(Folsom High school, 12학년)양으로 불체자 문제와 정부의 해결책에 대하여 발표했고, 두번째 연사는 폴섬 레잌 라이온스 클럽 우승자인Brook Powell(Bella Vista High School, 11학년)양으로 농장 근로자와 국경장벽, 여러 불체자에 대한 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세번째 연사는 폴섬 호스트 라이온스 클럽 우승자인 Yvonne Lin(Folsom High School, 10학년)양이 자신 가족의 이민 예를 들어 불체자 문제와 이민자들이 영어 습득을 통해 미국 사회에 동화되어야 함에 대해 발표했다. 네번제 연사는 카메론 팍 라이온스 클럽 우승자인 Nick Way(Pondarosa High School, 12학년)군이 미국은 이민자로 구성된 나라이고 불체자들이 미경제에 기여함에 대해 발표했다.
심사관들이 참가자들의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만큼 치열한 경쟁속에서 Yvonne Lin양이 존(Zone) 우승을 차지하여 상위 대회 진출권과 장학금을 받았다. 다음 상위 대회 일정은 Region 대회 4월 7일, District 대회 4월 28일, Area 대회 5월 19일, 마지막으로 MD-4 결승전은 6월 7일에 있을 예정이고 이 대회 우승자는 10000불의 장학금도 받게 된다.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