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 카드 상식 - 전화 라인
2007-05-03 (목)
손님이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건냈을 때 카드단말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당황한 적이 여느 가맹점이라면 모두 한두번씩쯤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은 전화선에 문제가 있어 결제에 문제가 생길 경우 가맹점에서 점검해 볼만한 사항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전화선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카드단말기에 ‘No Line’ ‘Waiting for Line’ 혹은 ‘Waiting for Answer’라는 문구가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먼저 ‘No Line’이란 문구는 전화가 불통이나 먹통일 때, 다시 말해 다이얼 톤이 떨어지지 않을 경우에 뜨는 문구로 사용하고 있는 데 전화라인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혹시 전화요금 체납으로 서비스가 끊긴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Waiting for Line’ 문구의 경우 전화라인이 불안정한 상태 내지는 잡음이 심한 경우에 나타나고 ‘Line Busy’는 말 그대로 전화라인이 계속 통화중임을 의미하므로 혹시 같은 라인을 공유하고 있는 팩스나 다른 기기 들이 작동중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카드단말기들은 전화라인을 통해 카드승인을 받게 되어 있기 때문에 전화라인에 문제가 생긴다면 카드거래 자체가 불가능해진다. 또한 하나의 전화라인을 여러 사무 기기 들이 공유하는 스플리터(Splitter)를 사용하고 있는 가맹점들이 많기 때문에 불안정한 전화상태로 카드승인을 받아야 할 때 불편을 초래하기도 한다. 혹시라도 손님이 건 낸 신용카드의 결제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전화선을 한 번 확인해 보는 것 기억해 두기 바란다.
패트링 홍
<뱅크카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