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 있으면 에이전트 고용 필요 없어
<문> 저희 집을 친구에게 팔려고 합니다. 타이틀 회사는 부동산 에이전트 없이 저희를 대신해 거래를 중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과 관련된 문제는 없을까요? 저희는 전문 인스펙션과 감정사를 고용해서 모든 필요한 공개를 마치려고 합니다.
<답> 부동산 리스팅 에이전트를 고용하는 주 이유는 구매자를 찾기 위한 것입니다. 귀하는 이미 그 과정을 끝냈습니다. 그래서 전문 에이전트가 필요 없습니다.
집이 위치한 곳에서 요구되는 판매자 공시를 모두 서류로 만드세요. 지역의 요구사항을 귀하가 지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부동산 전문 변호사를 고용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면허가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 없이 이뤄지는 주택 판매가 하루에도 수천 건이 됩니다. 모든 공시와 인스펙션이 완료되고 나면 대부분 상황에서는 지역의 타이틀이나 에스크로 회사에서 소유권 이전과 관련된 일을 손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부지 묶음 판매에는 적합한 이유 있을 것
<문> 4에이커 대지가 12만달러에 복수 리스팅 서비스에 판매로 나와 있습니다. 리스팅에 따르면, 대지는 반드시 60만달러인 인접 15에이커 대지와 함께 구입해야 합니다. 그 땅은 같은 조건으로 다른 리스팅 서비스를 통해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두 부지는 관련이 없는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12만달러 부지는 사고 싶지만 60만달러 프라퍼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두 부지를 반드시 한꺼번에 구입해야 한다는 요구가 법적으로 구속력이 있나요? 제 생각에는 차별로 보이는데요.
<답> 상황만 보면 귀하의 인종, 출신 국가 , 나이, 성별, 종교 등에 근거해 불법차별을 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인접 소유주들이 프라퍼티를 같은 구매자에게 팔고 싶은 데는 적합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리스팅 에이전트에게 전화를 걸어서 이유를 물어보세요. 아마도 잠식이나 지역권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귀하가 12만달러 대지만 사고 싶다면, 서면 구매 제안서를 내야합니다. 귀하의 뜻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귀하의 구매자 에이전트를 통해서 제안서를 내는 게 좋을 것입니다. 4에이커 판매자는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귀하의 구매 제안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그 판매자가 역제안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간 거래 특별 세금 규정 없어
<문> 저희 부부는 현 거주지로 옮기기 전 3년간 저희 집에 살았습니다. 저희는 옛 집을 임대를 주고 있지만 1∼2년 뒤에 큰딸에게 그 집을 팔 계획입니다.
그 집을 자녀에게 파는 것이 연방세법 121항에 규정된 50만달러 주거주지 판매 면세조항에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가족에게 팔 경우 연방 국세청은 추가 세금을 부과하나요?
<답> 프라퍼티를 친척에게 파는 것에 대해 특별한 세금 분규는 없습니다. 그렇게 할 경우 추가 세금을 내도록 규정한 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귀하의 시간 계획이 좀 걱정됩니다.
공동 세금보고를 하는 자격을 갖춘 부부에게 주어지는 최대 50만달러 주거주지 판매 양도소득세 면제조항에 해당이 되려면 귀하나 귀하 배우자 모두 판매 60개월 전에 최소 24개월은 주거주지를 소유하고 살고 있어야 합니다.
귀하가 이를 혼돈할 경우 귀하는 관대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세금 전문가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