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방학중 박물관 무료 개방...퀸즈 리전 3교육구

2007-02-07 (수)
크게 작게
뉴욕시 교육청 산하 퀸즈 리전 3 교육구가 이달 중순으로 다가온 중간 겨울방학과 4월 봄방학 기간 동안 지역내 공립학교 재학생과 가족들에게 시내 박물관 무료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짧은 방학이지만 학생들이 보다 알차게 방학을 활용하고 더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박물관을 견학하면서 풍부한 문화적 체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학생과 학부모의 무료입장이 가능한 박물관은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모건 도서관 및 박물관, 모마(MoMa) 현대미술관을 비롯, 뉴욕시내 거의 모든 박물관을 포함한다.

특히 5애비뉴를 따라 펼쳐지는 ‘박물관 거리(Museum Mile)’의 구겐하임 미술관, 쿠퍼-휴윗 디자인 미술관, 국제사진센터, 유대인 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유익하다. 이외에도 보로별로 자리한 어린이 박물관, 뉴욕과학관, 미 자연사 박물관, 뉴욕시 소방박물관, 뉴욕시 교통박물관, 뉴욕시 경찰박물관 등 연령대별로 눈높이를 맞춘 특징적인 박물관들도 해당된다. 박물관 무료입장을 원하는 희망자는 학교 가이던스 카운슬러에게 미리 무료입장 패밀리 패스(Family Pass)를 받아 박물관 입장시 제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전 3 교육구 관할 학군은 한인학생이 다수 재학하는 퀸즈 25, 26학군과 퀸즈 28, 29학군을 포함한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대통령 기념일을 포함한 중간 겨울방학과 4월2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이어지는 봄방학에 한한다. 또한 부모들은 자녀들과 박물관 견학에 앞서 학습계획안을 구성하고 견학 후에는 소감을 쓰도록 하는 것도 또 다른 차원의 가정학습 지도요령이 될 수 있어 권장된다. ▲박물관 문의: 212-535-7710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4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