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세계 복음화 일꾼 양성’
▶ 유학생 위한 I-20 발행
중국과 회교권 등 제3세계 복음화 일꾼 양성을 목표로 헨더슨 크리스찬대학(HCU) 버지니아 캠퍼스(학장 김수학 목사)가 설립됐다.
노스캐롤라이나에 소재한 HCU는 총장 헨더슨 벨크 박사가 사장인 미남부 대형 유통그룹인 벨크 백화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며 본교에 800명, 인도네시아 분교에 250명, 필라데필피아 분교에 20명의 학생이 등록돼 있다.
애난데일 브래덕 로드에 위치한 ‘트리니티 커뮤니티 쳐치’에서 지난 18일 개강, 정식 학사 일정을 시작한 버지니아 캠퍼스는 개혁주의 노선을 지향하는 학교로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이 모두 개설돼 있으며 외국 유학생을 위해 I-20도 발행한다. 이번학기에는 25명 정도의 학생들이 등록했고 졸업생은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미동부지역 산하 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을 수 있다.
김수학 학장은 “기업가이자 좋은 신앙인인 벨크 총장이 평소 한국에 대한 관심이 컸다”고 버지니아 캠퍼스 설립 배경을 설명하면서 “중국 등 전세계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제3세계 선교를 담당할 일꾼을 길러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HCU는 한국 아시아연합신학대학과 긴밀한 교류를 가지면서 학교 발전을 꾀하게 된다. HCU 버지니아 캠퍼스는 자체 캠퍼스 구입도 계획중이다.
8월 25일부터 시작된 가을학기 수업은 전반기에 이광현, 최수일, 이동희 교수 등이 강의하고 후반기에는 조성용, 장석진, 설시은 교수의 강좌가 개설된다.
한편 개강예배에서는 이광현 목사(동부제일장로교회)가 교무처장에, 옥승호 집사가 총무과장에 임명됐다.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총신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받은 이목사는 페이스 신학대학원, 리버티대학, 베다니 신학대학원등에서 공부했다.
버지니아 캠퍼스; 6712 Braddock Rd., Annandale, VA 22003
문의: (703)250-8711, (703)395-6198
<이병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