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LA 찰떡

2009-11-04 (수)
크게 작게
#베이킹 달인 ‘클레어’의 웰빙 떡, LA 찰떡


blog.naver.com/hidelis

아침대용으로 먹는 LA찰떡이에요. 미국에 사는 한국 아줌마들 사이에선 엄청 인기 있는 오븐 찰떡입니다. 할 때마다 조금씩 재료만 바꿔서 한다면 더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녁에 반죽해서 틀에 넣고 아침에 그냥 오븐에 돌리기만 하면 40분만에 뜨끈한 떡이 된다는거~ 바쁜 출근시간이나 아기들 견과류 먹이고 싶으실 때 한번 해 보세요. 견과류 씹히는거 싫어하는 아기들은 드르륵 갈아서 넣어도 좋을듯 하네요.


▲재료
모지꼬 가루(또는 일반 찹쌀가루) 1 파운드, 베이킹 파우더 1tsp, 베이킹 소다 1tsp, 소금 1tsp, 흰 설탕 1/2컵, 우유 2 1/2컵, 건포도 1/2컵, 다진호두·아몬드 1컵, 호두·아몬드 가루 1/2컵

▲만들기

①큰 볼에 위의 재료들을 한꺼번에 다 넣고 스페츌러로 훌훌 저어 줍니다.

②직사각형 베이킹 팬(9X11 인치)에 버터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③375도(190도)로 예열 된 오븐에 40분 구우면 완성입니다.

HSPACE=5


HSPACE=5


HSPACE=5



*요리팁

◇제가 여러 번 구워봤지만 황 설탕보단 흰 설탕이 훨씬 색감도 예쁘고 맛있어요

◇이 떡의 주의 점은 충분히 구워주고 그리고 얇은게 더 맛나더라고요~

◇보다 더 과일 맛을 내고 싶다면 바나나를 으깨서 넣거나 조린 사과를 넣어도 색다른 맛을 낼 수 있어요.

◇보다 더 부드러운 질감을 원한다면 생크림과 우유를 반반씩 섞어 넣어도 좋아요.

◇오트밀을 넣고 이보다 좀 더 두껍게 팬에 넣어 구운 뒤 스콘처럼 삼각형으로 잘라 내놓으면 티 타임에 환상적으로 어울리는 디저트로 변신합니다.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