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20년동안 한인들의 통증 근본치료

2009-06-10 (수) 12:00:00
크게 작게

▶ 이종걸 재활병원

재활치료로 근본적인 통증 해결·신체의 자생력 회복
만성·급성 통증은 물론 내과 및 외과적 응급처치까지


재활치료를 통해 지난 20년 동안 한인들의 통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해 온 이종걸 재활병원이 웨스턴과 로즈우드가 만나는 곳으로 새롭게 이전, 보다 폭넓고 다양한 치료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이종걸 원장은 뉴욕주립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재활의학과 수석 레지던트를 거쳐 1990년부터 한인타운에서 재활전문의로 자리를 잡았다.


남가주 의사협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던 이 원장은, “사람이 보통 1주일 동안 근육을 쓰지 않으면 약 7%의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치료기간 동안 쓰지 못했던 근육을 다시 복구시키지 않으면 통증이 재발될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통증치료는 반드시 근육의 힘을 복구시키는 재활을 통해서만 완벽하게 치료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종걸 원장은 한인타운에서는 처음으로 환자의 자생력을 키워주는 증식주사요법(Prolotherapy)을 소개하기도 했다. 포도당 주사법이라고도 불리는 증식주사요법은, 헐겁게 된 인대에 프롤로겐(Prologen)이라는 약을 주사해서, 결체섬유조직을 이루는 콜라겐의 증식을 돕는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종걸 재활병원은, 수중보행을 통해 효과적인 물리치료를 돕는 ‘수중 저중력 저항치료기’와 마이크로웨이브의 원리로 체내에 열을 보충해서 혈액순활을 촉진하는 심열치료기 등을 갖추고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이종걸 재활병원에서 치료할 수 있는 분야는 아주 다양하다.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해서, 손발 기능장애 치료, 디스크, 중풍, 그리고 심장재활 등이 주를 이루지만, 그 외에도 허리통증과 근육섬유통, 어깨, 목, 두통 치료까지, 그리고 테니스나 골프 같은 운동 중에 오는 스포츠 손상과 교통사고, 산업재해, 응급외상, 뼈관절 탈골상 치료 등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이종걸 재활병원은 한인타운의 봉제협회와 직장상해보험(State Fund M.P.N.) 지정병원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MRI, 골다공증, 산업성인병 혈액검사, 근육신경계 초음파 등의 산업재해 종합검사도 가능하다.

그런가 하면 어떤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흔히 동반될 수 있는 내과적, 외과적 응급처치 및 급성 재활치료까지도 이종걸 재활병원에서는 가능하다. “근육의 힘을 복구시키는 재활치료”라고 할만큼, 이종걸 원장의 재활치료는 완벽한 치료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 기능의 자생력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주소: 4805 Rosewood Ave.
·전화: (323)469-1000

<안진이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