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승원 씨, 2월9일-4월 3일
▶ 뉴포트 비치 공공 도서관
![[화제] 한인 사진작가 주류 도서관 전시 [화제] 한인 사진작가 주류 도서관 전시](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1/21/20260121180455691.jpg)
한인 사진 작가 박승원
남가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사진 작가 박승원 씨(라구나 우즈 거주)가 미 주류 공공 도서관에서 전시회를 연다.
박승원 작가는 2월 9일부터 4월 3일까지 뉴포트 비치 공공 도서관(1000 Avocado Ave. Newport Beach)에 ‘빛을 따라 걷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30여 점의 사진을 전시한다.
이 작품들은 미국, 한국, 유럽, 중남미 등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특히 작가는 노르웨이 스타방에르 지역을 방문하면서 본 독특한 벽화를 찍어서 ‘오일의 장례식’이라는 설명의 사진도 전시하고 있다. 이 작품은 ‘석유 문명의 장례식’을 표현하고 있다.
박승원 작가는 “이번 전시는 단순한 작품 발표를 넘어, 사진을 즐기고 배우는 이들에게 왜 사진을 찍는가, 사진을 작품으로 바라본다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자리이다“라고 설명했다.
50여 년간 사진을 통해 빛, 도시, 인간의 관계를 탐구해 온 작가는 인물 다큐멘터리에서 출발해 도시, 건축, 추상으로 확장되어 시간과 존재의 존엄을 조용하지만 깊이 있게 드러내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인 작가는 일본 교토부 가메오까시 관광 사진 공모전 대상, 한국 아시아 포럼 초청전시, 브레아 시 메이드 인 캘리포니아 전시(사진 부문 수상), 영국 ‘런던 국제 창작 공모전(LICC)’에서 흑백 사진 작품 ‘탱고’로 입상, ‘제7회 파인아트 사진전(FAPA)’ 인물 부문에서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문의 (253) 583-6588, soung287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