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세종학당, 겨울 특강 성황리 마쳐
2025-12-24 (수) 12:00:00

어바인 세종학당 학생들이 겨울 특강을 마친 후 자리를 함께했다.
어바인 세종학당과 한미센터(KAC)가 지난 19일(금) ‘케이 팝 디몬 헌터스 패밀리 펀 크래프트 파티’(K-pop Demon Hunters Family Fun Craft Party) 수업을 끝으로 2025년 겨울 특강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배움을 지속하고 실력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어바인 세종학당은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대거 선보였다. 한자어의 원리를 통해 어휘력을 높이는‘레벨 업 유어 코리안’(Level Up Your Korean)을 비롯해, 실전 회화 중심의‘코리안 포 고잉 아웃 위드 프렌즈’(Korean for Going Out with Friends), 직접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플랜 트립 투 제주’(Plan a trip to Jeju) 등을 학습했다.
또한‘한글 맛보기’,‘조선왕조의궤’ 등 인문학적 깊이를 더하는 강의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긴‘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파티를 통해 한국 문화의 외연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정규 과정에서 다루기 힘들었던 주제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어바인 세종학당은 내년 1월 6일부터 봄학기 정규 과정을 시작한다. 세종학당 측은 직장인과 학생 등 다양한 학습자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오전과 오후, 그리고 저녁 시간대까지 폭넓은 수업 시간대를 편성해 누구나 여건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현재 2026년 봄학기 수강 등록은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상세 내용은 어바인 세종학당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koreanamericancenter.org 등록 문의 전화: (949) 535-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