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장로교회, 캄보디아 중등 교육 사역 본격
2025-12-09 (화) 07:34:45
이지훈 기자

지난달 25일 열린 캄보디아 캄보디아 씨엡립 소재 벧엘국제학교 중학교 과정 입학식에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퀸즈장로교회 제공]
퀸즈장로교회가 캄보디아 씨엡립에 벧엘국제학교 중학교 과정 입학식을 열고 본격적인 중등 교육 사역에 나섰다.
퀸즈장로교회 해외선교위원회와 벧엘국제학교 재단이사회는 지난달 25일 개학식을 겸한 입학식을 열고 총 28명의 교사 및 스태프가 사역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중 중학교 과정 운영을 위해 12명의 전문 과목교사가 새롭게 배치됐다고 밝혔다.
벧엘국제학교는 교회가 파송한 선교지로 현지에서 사역하고 있는 이일훈목사와 박수영선교사의 지도 아래 지난 수년간 유치원과 초등 과정의 견고한 토대를 쌓아 왔다.
리 분나 시엠립 교육청소년체육부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벧엘국제학교가 지난 해 보다 더욱 성장했으며 학부모들의 밝은 표정과 참여가 매우 인상적이다. 학교가 지역 교육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향후 사역에 큰 기대를 나타냈다.
앞으로 벧엘국제학교는 중등 교육 개설을 넘어 고등학교 과정 및 대학 과정(전문대 수준 포함)까지 설립을 준비하며 캄보디아의 기독교교육 선교사역을 장기적으로 확장할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학교 측은 “벧엘학교가 유치원에서 대학까지 이어지는 기독교 교육의 통합적 모델을 세우며 캄보디아와 세계 선교에 기여하는 기관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이 비전을 위해 기도로 동역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이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