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네스 김 성형외과 - 케네스 김 원장
▶ 하버드·예일대 의대 졸업 실력파 전문의
▶ ‘무출혈’ 성형 등 최신 기법 개발·적용
▶ “시니어들도 상담 많아… 메디케어 가능”
![[인터뷰] “몸과 마음까지 치유… 자신감 되찾는 환자 볼 때 보람” [인터뷰] “몸과 마음까지 치유… 자신감 되찾는 환자 볼 때 보람”](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1/10/20251110170847691.jpg)
케네스 김 원장은 수십년간의 경험과 최신 의료 기술을 통해 한인들이 젊음은 물론 정신적 자신감까지 되찾는 것을 볼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LA 한인타운 윌셔길에 위치한 ‘케네스 김 성형외과’의 케네스 김 원장은 최신 수술 기법과 첨단 트렌드를 아는 실력파 의사이자 ‘안전한 성형’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로 평판을 쌓고 있다. 그는 미국 성형외과 보드 인증 전문의이자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과 예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노스웨스턴대학교 성형외과 전문의를 수료했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 지도교수, UCLA 의과대학 부임상교수, 하버드와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성형외과 강사 등으로 활동해 왔다.
김 원장은 또한 한국 드림 메디컬 그룹 파트너이자, 한국, 일본, 대만, 브라질, 두바이, 캐나다 등에서 많은 수술 경험을 쌓아왔다.
김 원장은 “성형은 단순히 외모를 바꾸는 시술이 아니라, 환자의 몸 기능을 존중하며 건강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없이 부분마취만으로 안전하게 수술하는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것이 제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전신마취를 하면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20배, 수면마취는 18배로 올라간다는 보고도 있다. 부분마취를 하면 이런 문제들이 없다. 몸의 생리적인 기능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수술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또 피를 덜 흘리면서 수술하기 때문에 훨씬 깔끔하고 회복도 빠르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이유로 케네스 김 성형외과에는 시니어층의 상담 문의도 많다. 한인 시니어들도 많이 문의하는 눈위 수술의 경우 자격 조건이 되면 메디케어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케네스 김 성형외과는 안내했다.
김 원장은 단순히 수술만 하는 의사가 아니라, 학문적으로도 최신 수술 트렌드와 안전 기준을 연구하고 가르치고 있다. 그는 “하버드에서 환자 안전과 의료 품질을 따로 공부했고, 마취의 위험, 특히 뇌에 미치는 영향을 전문적으로 연구했다. UCLA뿐 아니라 하버드, 존스홉킨스에서도 강의를 하고 있으며, 학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최신 정보와 연구를 접하고 있고, 그걸 실제 환자 치료에 적용하고 있다. 스스로 우리 병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이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페이스리프트(Face Lift, 안면거상술)’ 분야에서도 특별한 기술을 갖고 있다. ‘무출혈’ 성형 수술법은 김 원장의 노력으로 개발된 성형 수술 기법이다. 그는 “얼굴거상 수술을 잘하려면 분리를 정확히 해야 하는데, 피를 많이 흘리면 조직이 안 보인다. 그래서 저는 피를 덜 흘리거나 거의 안 흘리면서 수술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강의하고 있다. 그렇게 하면 얼굴이 자연스럽고 땡긴 느낌이 없다. 또 훨씬 오래간다. 단순히 피부를 당기는 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살리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환자를 위해서 100%를 쓰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김 원장은 “환자에게 100%를 다한다는 것은 그냥 최선을 다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100% 다 쓰는 것을 의미한다”며 “주말이나 휴가 기간에도 연구하고 공부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소: 5757 Wilshire Blvd., #349, LA.
▲전화: (213)700-4297
▲웹사이트: www.drkennethkim.com
<
한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