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우리도 한인축제 참가합니다] “청정 프리미엄 농특산물 경험하세요”

2025-10-16 (목) 12:00:00 원정희 기자
크게 작게

▶ 인제군 이춘만 의장 대표단 ‘울타리몰’ 통해 시장 공략

[우리도 한인축제 참가합니다] “청정 프리미엄 농특산물 경험하세요”

인제군 대표단 일행이 본보를 방문했다. 가운데 군의회 이춘만 의장을 중심으로, 왼쪽부터 인제군청 김범준 주무관, 이경진 기업지원팀장, 신선미 경제산업과장, 오른쪽부터 인제의회 김원일 의정팀장, 심우용 주무관. [원정희 기자]

강원도 인제군 대표단이 제52회 LA 한인축제 참가를 계기로 청정 프리미엄 농특산물의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대표단에는 인제군의회 이춘만 의장을 비롯해 김원일 의정팀장, 심우용 주무관, 인제군청 경제산업과 신선미 과장, 이경진 기업지원팀장, 김범준 주무관 등 관계자 6명과 농업회사법인 산채만㈜, 나물캐는곰 협동조합, 인제명품오미자㈜ 등 지역 대표 기업 관계자 3명 등 모두 9명이 동행했다.

축제에서 인제군은 3개 부스를 마련해 산채 가공품, 황태 부각, 오미자 음료 등 대표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특히 한인 온라인 플랫폼 ‘울타리몰’(Wooltari USA)을 통해 이미 미주 시장에 진출한 제품들을 중심으로 한인 커뮤니티와 바이어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향후 공동 마케팅 및 유통망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인제군은 울타리몰과의 공동 프로모션 및 미국 내 유통망 확장을 추진하며, ‘청정 인제’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원정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