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최순욱 13대 신임회장 만장일치 선출

2025-09-29 (월) 07:18:11 서한서 기자
크게 작게

▶ 뿌리교육재단, 정기이사회 신임 이사장에 송창의 이사

최순욱 13대 신임회장 만장일치 선출

25일 열린 뿌리교육재단 정기이사회에서 최순욱(왼쪽 7번째) 신임회장과 재단 이사들이 함께했다.

뿌리교육재단이 제13대 신임회장으로 최순욱씨를 선출했다.
재단은 25일 뉴저지 잉글우드클립스의 마당 레스토랑에서 정기이사회를 열고 최 신임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직전까지 이사장을 맡았던 그는 앞으로 2년간 회장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최 신임회장은 “뿌리교육재단은 지난 26년 동안 2,000명에 가까운 한인 차세대에게 모국 탐방을 통한 정체성 탐구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한인 학생들이 뿌리 경험을 할 수 있게 다양한 채널로 재단 활동과 모국연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알리는데 주력하겠다.

한인 1세는 물론, 이제 부모 세대가 된 한인 2세와 그 자녀인 한인 3세 학생에게 뿌리 교육을 위한 모국 방문 기회가 있음을 알리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새로운 이사장으로 송창의 이사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송 신임 이사는 지난 12년간 재단 이사로 봉사해왔던 인물로 “한인 차세대에게 뿌리 교육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재단의 모국 방문단 프로그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26년도 제27차 청소년 모국방문단 모집을 올 연말 또는 내년 초께 시작할 계획이다.

△문의 www.kayacny.org

<서한서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