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CSS] “시니어 메디칼, 서두르세요!”

2025-09-19 (금) 12:00:00
크게 작게

▶ 65세 메디칼·메디케어 무료 신청

[KCSS] “시니어 메디칼, 서두르세요!”
한인커뮤니티 시니어서비스(KCSS)는 65세 이상 한인 시니어들을 위한 메디칼 무료 신청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24년부터 메디칼 자격요건 중 보유 재산 기준이 폐지되면서 많은 시니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지만, 2026년 예상되는 연방 예산 감축과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정책 변경으로 자격 기준이 다시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

기존 가입자에게는 변경된 기준이 소급 적용되는 사례가 드물기 때문에, 올해 안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격 유지를 위한 갱신 서류 작성과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KCSS는 상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소득 기준 초과 시에는 건강보험 비용을 통해 수입을 줄여 자격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본인 분담금(Share of Cost)이 있는 분들도, 총수입 감산 방법으로 풀 메디칼 전환이 가능하다.

부부 합산 소득이 높아 혜택을 받지 못했던 경우에도 배우자의 건강 상태나 별거 여부에 따라 개별 신청이 가능하다. KCSS는 시니어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자격 획득을 적극 지원한다.

변화 전의 유예 기간을 활용해 안정적인 메디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올해가 지나면 자격 요건 강화로 신청이 어려워질 수 있어 빠른 결정이 필요하다.

시니어 당사자 또는 가족들의 빠른 상담 요청이 권장된다.

▲문의: (213)220-6620, (323)628-537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