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23대 곽은아 신임회장취임

2025-09-10 (수) 09:05:40
크게 작게

▶ 새롭고 역동적인 리더십

▶ 재미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

제23대 곽은아 신임회장취임

23대 임원진. 왼쪽부터 김재은웹간사, 손민호교육간사, 변혜원총무, 김미혜 부회장, 곽은아회장, 박희경부회장, 정경아재무, 한상원 행정간사.<사진 재미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

재미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는 제23대 협회장으로 뉴라이프 한국학교 곽은아교장을 신임협회장으로 추대하고 지난 6일 오후 4시에 새로운 임원진들과 함께 뉴라이프 한국학교에서 '담대하라, 빛나라, 한국인답게'라는 새로운 구호아래 출범식을 가졌다.


곽은아신임회장은 “더 도전적인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헌신하는 교사들을 위한 수준높은 연수와 사은행사, 그리고 한국문화와 역사를 전문가들과 연결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며 “오직 학생과 교사를 중심에 두고 즐겁고 유익한 행사와 지원을 실행해 나가겠다”는 성장전략을 밝혔다.


2025년 하반기에 북가주협의회가 계획하고 있는 행사는 9월에 교사들을 위한연수, 10월에 독립운동 관련 UCC 대회, 11월에 협의회소속 학생뿐 아니라 관심이 있는 학생들 약 600명을초대해 하루종일 역사문화축제를 계획하고있고, 11월 중순에는 교장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빙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역사연수를 워싱턴 D.C를 방문해 진행 할 계획이다. 또한, 11월에는 교사사은의밤이 계획되어있다. 12월에는 협의회 김장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한편 북가주협의회는 북가주협의회 회원학교 소속 보조교사들을 위해 KSNC 주니어리더스를 새롭게 창설하고 오케스트라연주, SNS 홍보, 글로벌한류대사, 기자단, 소식지 발간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리더쉽을 함양하고 여러 단체와 협업을 통해 대학에 갈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을 마련할 계획이다. KSNC 주니어리더스단원모집은 9월 20일이 마감이며 선발이 되면 당장 10월에 사이버외교사절단인 VANK와 함께 한류홍보를 위한 협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북가주협의회는 학생과 교사를 위한 후원사이트https://www.mightycause.com/story/ksnc)를 새롭게 개설하고, 지역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도전과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학교교사들을 지원, 격려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3대 임원진
▲회장 곽은아(뉴라이프 한국학교장) ▲부회장: 김미혜 (한울한국학교장), 박희경 (콘트라코스타한국학교장) ▲총무: 변혜원 (뉴라이프한국학교교무) ▲회계: 정경아 (세화한국학교교장) ▲교육간사: 손민호 (뉴라이프한국학교교감) ▲ 웹간사: 김재은 (우리한국학교전교장) ▲행정간사: 류영조 (새크라멘토 SKPC 한국학교교장), 한상원 (산타클라라한국학교교장).


북가주협의회관련문의 ksnc2019@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