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뉴욕 민주당 시장 후보 맘다니, 외교정책 발언에 역풍

2025-08-18 (월) 05:28:05 라디오서울 뉴스 데스크
크게 작게

▶ 인도계·유대계 커뮤니티 반발 확산… 영국 평론가 더글러스 머레이 “뉴욕 시장이 외교 끌어들이는 건 큰 잘못”

뉴욕 민주당 시장 후보 맘다니, 외교정책 발언에 역풍

민주당 후보 조흐란 맘다니[로이터]

뉴욕 시장 선거에 나선 민주당 후보 조흐란 맘다니가 외교정책 관련 발언을 이어가며 거센 역풍에 직면하고 있다.

맘다니 후보는 젊은 진보적 유권자들의 지지를 업고 민주당 경선에서 선두를 차지했지만, 그의 대외정책적 발언이 인도계 및 일부 유대계 커뮤니티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에 대한 비판과 팔레스타인 지지 성향 발언은 인도계 미국인 사회의 반감을 키웠다.


일부 단체는 맘다니와 대립각을 세우며 에릭 애덤스 현 시장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

영국 정치 평론가 더글러스 머레이는 인터뷰에서 “뉴욕 시장이 외교 문제에 깊숙이 개입하는 것은 큰 실수”라며 “맘다니가 약속하는 것들은 실제로 뉴욕 시민들에게 필요한 해법을 제시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뉴욕은 인재와 자금이 빠져나가는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데, 사회주의적 접근은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맘다니 후보 측은 여전히 청년층과 진보 진영의 지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아시아계 유권자 다수 지역에서도 상대적으로 선전하고 있다. 하지만 선거 막판까지 그의 ‘외교 발언’이 득표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불투명하다.

<라디오서울 뉴스 데스크>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