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클랜드한인연합감리교회, 7년째 장학금 수여

2025-08-14 (목) 09:28:22 손수락 기자
크게 작게

▶ “지역사회 2세를 사랑하고 섬긴다”

▶ 대학생과 신학생 19명 선발,각 1,000달러전달

오클랜드한인연합감리교회, 7년째 장학금 수여

오클랜드한인연합감리교회가 9일 장학금을 전달후 부모와 장학위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앞줄 맨왼쪽부터 정현섭 담임 목사.한연우 장로

오클랜드 한인연합감리교회(담임 정현섭 목사)가 9일 2025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19명에게 장학증서와 각 1,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주일예배 시간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북가주 거주자인 대학생이 15명 신학생 4명 등 총 19명이다. 장학금은 고 한정석 권사의 뜻을 받들어 한연우 장로가 매년 내놓는 장학금과 교회 장학펀드,개인 후원으로 마련한것이다. 교회는 이번에 본래 15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었으나 뜻있는 교인들의 장학헌금으로 19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정현섭 담임 목사는 “ 교회의 재정이 넉넉해서가 아니라 지역사회 2세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마음으로 2019년부터 7년째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다”면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신앙생활도 잘 하여줄것을 당부했다.
오클랜드 한국학교의 한선욱 교장은 “저의 교회 장학금은 오랜 역사를 가진 교회의 어르신들이 다음세대를 위해 함께 동역한다는 특별한 마음을 담은 선물”이라면서 ” 해마다 이어오는 이 마음은 다음세대에게 희망과 이민 사회에서 우리가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하는지도 깨닫게 되는 모습 “이라고 밝혔다. 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가정에도 희망과 따뜻함으로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도 전했다.
이날 오클랜드 한인연합감리교회는 장학금 수여식을 맞아 특별히 삼계탕을 준비하여 장학생과 학부모 , 100여명 교인들이 함께 식사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
2025년 장학생 명단 (19명)
▲대학생 (15명). 안규리 ( UC Santa Curz) 김혜나 ( CSU Long Beach ) 이환희 (Hampshire College)
오민주 ( Emory University) 정한별 ( CS Polytechnic University ) 이은휼 ( Pratt Institute)
이동헌 (UC Berkeley ) 김가지원 ( UC San Diego )
양진아 ( Ohlone College ) 규린 (UC Berkeley ) 김규호 ( UC Berkeley )
이상윤 ( UC berkeley ) 최민주 ( UCLA ) 한상인 (UC Riverside) 정기호 ( UC Berkeley )
▲신학생(4명) 진희원 (GTU) 강정란 ( PSR ) 민경득 ( GTU ) 민예인 (GTU)

<손수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