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HeritAge PACE] “코리아타운 최초·최고 수준 시니어 프로그램”

2025-08-05 (화) 12:00:00
크게 작게

▶ 시니어 맞춤형 종합 케어 시스템 제공

[HeritAge PACE] “코리아타운 최초·최고 수준 시니어 프로그램”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에 위치한 HeritAge PACE(헤리티지 페이스)는 5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의료와 복지를 통합한 ‘PACE(Program of All-Inclusive Care for the Elderly)'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연방 및 주정부의 공인을 받은 PACE는 어르신들이 시설 입소 없이도 집과 지역사회에서 독립적이고 존엄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 케어 시스템이다.

HeritAge PACE의 가장 큰 강점은 센터 기반 서비스와 홈 케어 간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어디서든 균등한 수준의 전문적 돌봄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현대적 시설을 갖춘 주간보호센터에서는 건강 모니터링, 재활치료, 영양상담, 언어치료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 프로그램과 정서적 지지도 강화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센터에 방문한 히로코 어르신은 “직원이 많아 항상 세심한 돌봄을 받습니다. 식사 하나까지 정성스러워 감동입니다”라고 전했다.

홈 케어 역시 수준 높은 의료진과 간호사들의 자택 방문을 통해 정기 진료, 식단 관리, 운동 프로그램 등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실현한다.

이용 중인 김용희 어르신은 “집에서도 철저하게 건강을 관리받아 든든하고 활력이 넘칩니다”라고 만족을 표했다.

David Ko CEO는 “HeritAge PACE는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전문가들이 가족처럼 어르신들을 돌보는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입니다”라고 강조했다.

30년 이상 내과 경험을 지닌 메디칼 디렉터 이영직 박사는 “지속 가능한 맞춤형 진료를 통해 만성 질환 관리에 집중합니다”라고 설명했다.

HeritAge PACE는 Medicare와 Medi-Cal 가입자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기타 보험 가입자에게도 합리적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인 의료진과 한식 기반 식단, 전통 건강관리 프로그램까지 갖춘 HeritAge PACE는 문화적 친밀감과 함께 믿음을 더하고 있다.

▲문의: (888)804-1118

▲주소: 1818 S Western Ave Suite 100, LA

▲이메일: info@heritagepace.org

▲웹사이트: www. heritagepace.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