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미연합회 모의유엔팀 중·고교생 지원자 모집

2025-07-10 (목) 12:32:17
크게 작게
한미연합회(KAC·대표 유니스 송)가 2025-26년도 모의유엔(Model United Nations·MUN) 프로그램에 참가할 중·고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지난 2006년 시작된 KAC 모의유엔 프로그램은 19년간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모의유엔 대회 참가를 목표로 글쓰기, 비판적 사고, 연설, 설득력, 협동력, 리더십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한미연합회 모의유엔 대회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젝트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KAC 모의유엔팀은 지난해 4개 주요 모의유엔 대회에서 22개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정규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온라인으로 2시간씩 진행되고, 모의유엔 대회 준비를 위한 특별 세션이 매달 한 번 KAC 사무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남가주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8학년부터 11학년의 중·고등학생 ▲12학년의 경우, 기존 KAC MUN 프로그램에 참가 이력이 있어야만 지원 가능 ▲모의유엔을 처음 접하거나 경험을 쌓고자 하는 학생이다.

조기 지원 마감일은 8월1일이며, 정규 지원 마감일은 8월8일이다. 서류 심사 합격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면접 일정을 조율하고, 최종 합격자는 8월20일까지 통보할 예정이다. KAC 모의유엔 웹사이트(kacla.org/model-united-nations-mun)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