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선교교회·히즈쇼’ 무료 VBS 프로그램 보급
▶ 소규모 교회 대상 디렉터 키트 등 26일 신청 마감

기독교 콘텐츠 기업 히즈쇼가 동양선교교회와 손잡고 미국 한인 교회를 대상으로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을 무료로 보급한다. [동양선교교회 제공]
동양선교교회(담임목사 김지훈)가 팬데믹 이후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교회를 위해 히즈쇼(대표 백종호)와 손잡고 ‘여름성경학교’(VBS) 강습회 및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히즈쇼는 매년 한국에서 3천여 개의 교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VBS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독교 콘텐츠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이미 많은 교회들이 히즈쇼 VBS 프로그램을 여름성경학교 운영에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성경 메시지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동양선교교회와 히즈쇼가 협력하여 미국 내 한인 교회를 위해 200달러 상당의 영어 버전 히즈쇼 VBS 프로그램을 제작해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영어 버전 히즈쇼 VBS 프로그램에는 찬양 율동, VBS 진행 가이드, 디자인 자료 등의 디지털 콘텐츠와 디렉터 키트가 포함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 대상은 전담 교역자가 없거나 교사 수가 4명 미만인 소규모 교회들이며 어린이 15~20명을 대상으로 재정적인 부담없이 VBS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프로그램은 대형 교회와 달리 자체적으로 VBS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작은 교회들이 보다 쉽게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기존 VBS 프로그램을 운영하려면 많은 교사와 인력이 필요했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교사 3~4명만으로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VBS 프로그램을 제공받기 원하는 교회는 동양선교교회 및 히즈쇼 홈페이지에 공지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4월 26일(토) 오후 2시 동양선교교회 본당에서 진행되는 VBS 강습회 및 프로그램 전달식에 참석하면 된다. 직접 참석이 힘든 교회는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동양선교교회와 히즈쇼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전역의 한인 교회를 연결하는 VBS 커뮤니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규모 교회들이 VBS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다른 교회와 관련 정보를 공유하다 보면, 보다 나은 VBS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도 기대된다.
동양선교교회와 히즈쇼 측은 “이번 프로그램이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여름성경학교 운영이 어려웠던 교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어린이 신앙 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인 교회 여름성경학교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기간: 4월 26일까지(강습회 당일 신청 가능), ▶신청방법: 동양선교교회 홈페이지 www.omc.org, ▶문의: (323)466-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