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무료 김치만들기 체험행사

2024-11-08 (금) 이수경 기자
크게 작게

▶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

무료 김치만들기 체험행사

산타크루즈 코리안센터에서 개최한 무료 김치만들기 체험생사가 참가한 UC 산타크루즈 학생들이 자신드리 만든 김치를 들어보이며 즐거워 하고 있다.<사진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이은경 관장)는 UC 산타크루즈 대학 한미학생회를 대상으로 코리안 센터에서 무료 김치만들기 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2일 재외동포청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후원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약 30명의 학생이 참석해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절인 배추에 고추가루, 마늘, 생강 등을 섞은 양념을 손수 버무리는 과정을 체험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통적인 발효 음식을 가까이서 배우고, 한국 음식의 매운맛과 깊은 풍미를 경험했다.


참석자들은 김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한국의 전통 음식 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다른 참가자들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 박희례 몬트레이 한인회장이 행사에 참석해 손길을 도왔다.

산타크루즈 코리안 센터는 올해로 23년째 한국어 교육, 한식, 한국 놀이, 한복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에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설과 추석을 비롯한 한국의 주요 명절을 기념하는 행사를 통해 한국 문화의 다양성과 깊이를 전달하고 있다.

<이수경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