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휘 장진, 첼리스트Eric Sung, 바이올리니스트 홍의선 솔로
▶ 8월17일 산마테오 퍼포밍 아트, 그리그, 시벨리우스의 곡 등 연주
KAMSA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Gene Chang 지휘자
KAMSA 청소년 교향악단의 제 34회 정기 연주회가 8월17일 산마테오 퍼포밍 아트 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도 역시 지난 해 지휘를 맡았던 장진(Gene Chang) 지휘자가 포디움에 서며 솔로에는 SF 발레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 Eric Sung, 캄사 영아티스트 컴퍼티션 위너 홍의선(Euisun Hong) 바이올리니스트 등이 활약할 예정이다.
연주 곡목은 ▶그리그의 페르귄트 조곡 1번(Grieg, Peer Gynt Suite No.1)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1악장) ▶넬슨의Helios 서곡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 변주곡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 등이다.
KAMSA 교향악단을 이끌Gene Chang 지휘자는 줄리아드를 졸업생으로서 신시네티 심포니, 신시네티 팝스 등에서 부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으며 피츠버그 심포니, 루이지아나 필하모니, 서울 시향 등에서 객원 지휘를 맡은 바 있다. 2019년 신시네티 오페라에서도 데뷰지휘를 가진 바 있는 Chang 지휘자는 헤르베르트 블럼스테드, 버나드 하이팅크, 크리스토프 도흐나니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공부한 인맥이 있으며 2013년 시카고 심포니 주최의 게오그규 솔티 지휘 경연에서 화이널 4에 뽑힌 바 있다.
첼리스트Eric Sung
KAMSA 교향악단과 함께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 변주곡을 협연하는 첼리스트Eric Sung은 클리블랜드 인스티튜드와 줄리아드에서 공부했고 메트로폴리탄 챔버 오케스트라 홍콩 필하모닉, 시드니 심포니,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오케스트라에서 활약했으며 현재는 샌프란시스코 발레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첼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캄사 영아티스트 컴퍼티션 위너 바이올리니스트 홍의선(15세)은2022년 SF 청소년 교향악단 협주곡 경연에서 입상했고 CODA Junior High All-State String Orchestra에서 악장을 맡은 바 있다. 2023년부터 Young Chamber Musicians 프로그램에 가입, Aves Piano Trio를 결성해 활약한 홍의선은 2024년 11회Coltman Chamber Music 경연에서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바 있다.
KAMSA 교향악단의 제 34회 정기 연주회를 앞두고 본보와 인터뷰를 가진 재클린 최 회장은 훌륭한 솔로, 지휘자 등과 함께 공연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AMSA는 SF 발레 오케스트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첼리스트Eric Sung 처럼 로컬 한인 음악인들에게 협연할 기회를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도 역시 KAMSA 교향악단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후원을 바란다는 최회장은 오는 10월 디 안자 칼리지에서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스승이자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가르치고 있는 손민수 교수를 초청, 피아노 리사이틀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락 : gourmet.pianist@gmail.com
▶일시 : 8월17일(토) 저녁 7시30분
▶장소 : San Mateo Performing Arts Center(600 North Delaware Street, San Mateo, CA
▶티켓 : kamsausa.ticketleap.com
<
이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