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Pigments by Monique] “내게 꼭 맞는 반영구 화장 어디서 해야 할까?”

2024-04-09 (화) 원정희 객원 기자
작게 크게

▶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움으로 자신감 회복

[Pigments by Monique] “내게 꼭 맞는 반영구 화장 어디서 해야 할까?”
[Pigments by Monique] “내게 꼭 맞는 반영구 화장 어디서 해야 할까?”

[Pigments by Monique] “내게 꼭 맞는 반영구 화장 어디서 해야 할까?”

오랜만에 만난 지인의 모습이 전과 달라진 분위기였다. 혹시 성형? 아니면 시술?

분명 달라진 곳이 있었을 텐데, 쉽게 찾지 못하다가 알게 된 그의 위풍당당해진 자신감의 비밀은 바로 ‘반영구 화장의 위력’이었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란 말 대신 ‘모든 사람의 변신은 무죄’라는 말이 오히려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만큼 ‘화장’은 이제 더 이상 ‘여성 전용 영역’이 아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고 시도하고 싶었던 ‘반영구 화장’이지만 섣불리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맞춤형 반영구 화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전문가가 있기 때문이다.

한인타운 6가와 카탈리아(함지박 건물) 5층에 있는 ‘Pigments by Monique’(원장 모니카 김)는 반영구 화장 전문샵이다.

미용 또는 의료목적으로 기계와 도구를 이용하여 피부 표피층에 미세 안료(micropigment)를 주입한 후에, 일정 기간 원하는 모양이나 색상을 유지하면서 피부의 정상적인 생리 과정으로 안료가 서서히 소실되는 장기 지속형 화장법을 반영구 화장(semi permanent make-up)이라고 한다.

섬세한 선 표현은 정교한 미세 바늘로, 부드러운 색감 표현은 천연 미네랄 색소인 피그먼트 사용으로 자연스러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김 원장만의 노하우가 담긴 반영구 화장은 다양하다. 아침마다 거울과 씨름하다가 바쁜 출근길을 급히 나오느라 짝짝기로 그리기 일수인 눈썹과 아이라인, 그리고 헤어라인, 입술, 두피문신(SMP·Scalp Micro-Pigmentation), 속눈썹 펌까지. 김 원장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연구하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시술을 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어색함이 없이 너무 자연스럽게 시술하여 단골들이 계속 늘어나는 남자 눈썹과 두피문신의 경우는 특별히 김 원장이 집중하는 반영구 화장이기도 하다.

자연스럽고 정교한 결과로 화장하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지속적인 효과와 세련된 외모는 물론 자연색소의 사용으로 피부 건강 보호까지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반영구 화장이지만, 반드시 개인의 상황에 맞는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함도 잊지 않고 김 원장은 전한다.

김 원장은 “맞춤형 솔루션 반영구 화장을 제공함은 물론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재능을 기부하고 싶다”며 기존에 샵을 운영하는 분이나 경력자들에게 한국 기술과 제품 트렌드를 배우고 기술과 제품 차별화를 만들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강의도 계획했다. 오는 4월15일 강의는 두피 컬러링, 두피 생장술, 슈거링에 대해, 4월 16일 강의는 속눈썹 펌, 하드 왁싱 & 소프트 왁싱에 대해 강의한다. 모니카 김 원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소: 3407 W. 6th St. #512 LA

▲문의: (213)503-7163

<원정희 객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