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정관장] “고려인삼으로 혈액 순환 건강 챙기세요”

2024-03-19 (화) 12:00:00
크게 작게

▶ 새 건강 캠페인·에브리타임 자몽맛 신규 출시

[정관장] “고려인삼으로 혈액 순환 건강 챙기세요”
한국인삼공사 미국법인(이하 정관장)이 지난 14일 애나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Natural Product Expo West·이하 NPEW)에서 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정관장의 글로벌 주력 제품 ‘에브리타임’의 자몽 맛을 신규 출시하며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Rev Your Life’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에브리타임’ 자몽 맛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Food As Medicine’ 소비자 건강 트렌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차원에서 더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정관장 고려인삼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규 캠페인 ‘Rev Your Life’는 고려인삼의 대표 효능인 건강한 혈액 순환을 기반으로 하여 고려인삼을 잘 모르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모든 건강의 시작은 혈행이고, 그것이 곧 고려인삼이라는 것을 더 쉽게 인지 및 확산시키고자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소개했다.

이미 동아시아에서는 2,0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진 고려인삼이 질병 예방 및 건강 증진 효능으로 잘 알려졌다. 또한, 건강한 혈행 순환을 돕는 고려인삼의 효능이 구체적으로는 혈관 확장 및 혈관 강화, 혈전 용해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네 가지 기능적 측면의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인도 등 국가에서는 149건의 임상 연구를 포함하여 약 456여 가지의 연구를 통해서 혈액순환, 피로회복 및 체력 증진, 인지 개선, 면역력 증강 등에 대한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도 검증된 바 있다.

이런 효능적 가치로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고려인삼은 병을 예방하고 몸을 보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의 ‘삼계탕’과 같은 보양식 요리로도 각광 받아 왔다. 그런데 최근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Food As Medicine’ 건강 트렌드에 맞춰 건강식 메뉴에 활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음료와 간식의 핵심 재료로도 고려인삼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는 건강한 식품 선택을 통해 몸에 영양 공급 및 건강을 유지하는 것을 지향하며, 건강한 음식 혹은 보양식을 건강관리의 중점사항으로 간주한다는데 그 핵심 가치가 있다.

정관장의 ‘에브리타임’은 고려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품질뿐만 아니라 편의성 및 휴대성에도 함께 초점을 맞추었기에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아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드라마 및 K-콘텐츠를 통해 ‘에브리타임’을 섭취하는 장면들이 노출되어 외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고려인삼에 대한 인지도와 수용성이 높아졌으며, 이에 따라 아시아 여섯 국가와 여러 지역에서 계속해서 우위를 점하며 전 세계적으로 상징적인 고려인삼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에브리타임’ 자몽 맛은 단순히 새로운 맛의 출시가 아닌 한국인삼공사의 혁신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